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이야기

9개월 34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간헐적 단식과 케토제닉 다이어트 후기

by 건강하게 2022. 1. 7.
반응형


* 샌프란시스코에 거주중인 코코님의 다이어트 성공 방법과 후기 관련 이야기를 전합니다.



불행한 유년기를 보내면서 사랑받지 못한 느낌을 음식으로 풀면서 살다보니 32살이 될 무렵 100kg을 찌우게 되었다. 고혈압,2형당뇨,지방성 간질환까지 당시의 나는 최악의 상태였다.

 

도미노 피자와 아이스크림을 매일 밤 먹었지만, 행복해지지 않았다. 허기짐은 계속 되었고 집에 있는 정크 푸드를 전부 버렸다. 그렇지만, 나에게는 다이어트를 해본적도 관련 지식도 전혀 없는 상태였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해야했지만, 칼로리 계산하는것 부터 어려운 일이었고 결국 작심 한달로 다이어트가 끝나게 된다. 운동을 해야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헬스장을 등록했지만 등록이후 한번밖에 나가지 않았다.

 



물론 클렌즈 디톡스로 체중을 5kg 줄인 적도 있었다. 요요가 오는 바람에 6kg 나 도로 쪄버렸다. 디톡스 차를 마시거나 다이어트 보조제 약등을 먹어도 체중은 줄어들지 않았다.

 

현실적인 방법을 찾아내지 않으면 안되었고 요요 또한 무서운 부분이었다. 그렇게해서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곧 36살이 되어버린 나는 2020년이 되어서야 마침내 행동하기로 결심한다. 솔직히 말하면 몇번인가 다이어트를 도전했다 실패후 겪게된 요요때문에 짜증이 났다. 마지막 동기부여는 나의 아이들이었다. 아이를 위해서라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내야만 했다.

 

 

 

 

 

간헐적단식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아침식사는 반드시 먹어야 했기 때문에 16:8 (공복16시간 먹는시간8시간)을 도전 해보기로 한다. 8시간 동안만 먹고 16시간은 공복상태를 유지 해주는것인데 당질을 제한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사인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병행하기로 했다.

그렇게 식단을 바꾸면서 점점 제대로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단백질,야채,계란을 많이 섭취했고 좋아하는 과일인 베리류를 사다두고 먹었다. 설탕을 많이 함유한 음식은 확실하게 줄여나갔다. 식단을 바꾸는것이 내겐 큰 도움이 되었고 덕분에 당뇨병 증상도 완화 될 수 있었으며 지방성 간질환도 개선이 되었다.

 

 

♦️ 코코님의 식단 

 

-아침 : 커피에 당함유량이 없는 감미료를 넣어서 마심 

-점심 : 비건 버거 만들어 먹기

-저녁 : 베이크 닭고기와 야채 또는 퀘사디아나 치킨샐러드랩 또는 타코
* 모두 저탄수화물 또띠야를 이용해서 직접 만들어 먹는다.

 

운동은 정해놓고 하지 않았지만 활동적으로 움직였고 아이들과 놀아주려고 노력했다. 특히 산책이나 하이킹을 하는등 즐겁게 할 수 있는 활동을 많이 했다.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던것은 3가지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1.간헐적 단식으로 먹는시간과 공복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기 

2.케토/저탄수화물 다이어트로 기존의 식단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단것을 좋아하던 식습관에서 건강식을 맛있게 먹는것으로 바꿀 수 있었다. 

3. 자기관리에 집중하기
네일을 하는등 취미생활을 늘린 덕분에 음식에 대한 집착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었고 즐겁게 집중할 수 있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1년이 넘었다. 현재 나는 37살이 되었고 9개월간 약 34kg을 감량할 수 있었다. 건강을 되찾았고 에너지가 가득찬 지금은 새로운 자신감이 생겼다. 체중감량이 개인적인 문제의 모든 부분을 해결해준것은 아니지만,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게 된데에 많은 도움을 준것은 확실하다는것이 나의 결론이다.

 

직관적 식사법 다이어트 세달째 3kg 감량 후기,식단 정리

 

직관적 식사법 다이어트 세달째 3kg 감량 후기,식단 정리

돌이켜보면 작심 3,4달 다이어트를 평생 해오긴 했지만 원하는 몸매와 체중으로 쭉 유지를 해오기란 쉽지 않았다. 체지방이 많은 몸이라 55~57kg만 되어도 배랑 하체살이 어마어마했고 바지가 금

hugida.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추천 치아씨드 효능과 성분, 칼로리,메뉴, 후기 총정리

 

다이어트 식단 추천 치아씨드 효능과 성분, 칼로리,메뉴, 후기 총정리

다이어트는 장비빨! 재료들을 끊임(?)없이 사다두고 쌓아둬야지만 매 끼니와 도시락까지 챙길 수 있어서 그간 관심있게 봐온 재료들은 거의 사다놓고 내입맛에 맞게 어렌지시켜 식단을 구성하

hugida.tistory.com

식물성 단백질 초콜릿맛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BCAA 함유 추천제품

 

식물성 단백질 초콜릿맛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BCAA 함유 추천제품

요즘 아침으로는 오버나잇 오트밀 요거트를 저녁 운동후 단백질+탄수를 챙길땐 다양한 프로틴 파우더 제품을 먹고있다보니, 단순히 단백질 함량만 높은 파우더 제품보다는 맛도 좋고 건강한 성

hugida.tistory.com

간헐적단식 식단 추천 건강하고 든든하게 먹는 후기모음

 

간헐적단식 식단 추천 건강하고 든든하게 먹는 후기모음

그러고보니 작년 제작년에는 간헐적단식을 주기적으로 하면서 체중감량과 건강한 식습관을 길들이는데 도움을 받았던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16:8 (16시간 공복 / 8시간동안 먹기) 20:4 (20시간 공

hugida.tistory.com

타바타 운동법+달리기+mec 식단으로 20키로 감량한 연예인

 

타바타 운동법+달리기+mec 식단으로 20키로 감량한 연예인

일본의 연예인 코시히카리씨의 20키로 감량법으로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149cm 90kg 체중에서 20kg을 감량하게 해준 비법! 그녀의 다이어트방법으로 유명한 "타바타 운동법"

hugida.tistory.com

9개월 34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간헐적 단식과 케토제닉 다이어트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