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식단일기

두부 칼로리 성분함량,다이어트식단,하루권장량,아침식사로 단백질 먹는이유 후기 총정리

by 건강하게 2022. 2. 21.
반응형

 

 

최근 아침식단을 초간단 두부메뉴로 싹 바꿔봤습니다.

간헐적단식을 하면서 단식깨우기를 '단백질'로 했었는데요, 긴 공복시간을 거친후에 먹는 첫끼가 중요하다고 해서 '단백질'을 먹는것이 습관이 됐었거든요. (두부나 삶은계란 위주)

 

즉 몸에 흡수가 빠른 당질인 탄수화물만 포함된 아침식사를 하게되면 식후혈당을 급속하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이유 때문에 아침엔 최대한 단백질 섭취를 해주고 있습니다.

 

 

 


의외로 간단하게 먹기좋은 시리얼,오트밀,과일,토스트 식단등을 아침으로 먹게되면 당분은 너무 많고 식이섬유는 대체로 적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높인다고 하죠.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 당뇨 환자 식단의 경우에도 아침 첫끼는 단백질을 챙기는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아침식단 단백질을 챙겨먹어야 되는 이유

 

 

콜롬비아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아침첫끼로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되면 식후혈당이 상승한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에 치우치지않고 단백질을 포함한 균형잡힌 식단 구성을 할 경우 하루동안의 혈당조절에도 유리한데다 그날 하루동안의 식욕과 높은 칼로리에 대한 욕구 억제까지 가능하다고 실험결과는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연구결과를 접하고 나서부터는 의식적으로 아침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식이섬유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도록 식단 구성을 하고 있어요.

 

 

 

 

두부는 풀무원 단단한부두, 마켓컬리 1등급 국산두부를 자주 이용합니다. 확실히 부드럽고 식감이 달라요. 너무너무 맛있음!

키친타올로 어느정도 물기를 제거하고 구워야지만 살짝의 양념을 했을때 기름이 많이 튀지않더라구요. 생각없이 물기 있는 상태에 연두 에센스랑 굴소스 조금 넣었다가 기름 튀고 난리 났던,,

아침엔 두부를 간단하게 굽기만 해도 맛있습니다. 저는 담백한 맛을 워낙 좋아해서 양념도 살짝만 (연두에센스 or 굴소스 약간) 해서 먹으니까 딱 맛있더라구요.

 

구운 두부 + 고구마 조합으로 먹기도 하구요, 두부 + 계란프라이 + 과일 / 두부 + 씨리얼 + 우유 이런 조합으로 자주 먹습니다.

 

 

 

 

저녁식단으로는 숙주+청경채+배추 넣고 팍팍 끓인 두부야채전골을 만들어먹기도 하구요, 귀찮은날엔 간단하게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프레드 프로틴 얼그레이 / 당근 / 모카 중 글루텐 프리 빵이랑 샹달프쨈 발라서 먹기도 해요. (엄청 든든한데 저칼로리예요) 

 

두부 칼로리 (마켓컬리 국산두부 기준)

 

마켓컬리 국산콩 두부의 경우 300g

 

  • 215kcal
  • 단백질 18g
  • 탄수화물 22g
  • 포화지방 2.1g
  • 지방 6g
  • 당류 1g
  • 나트륨 25mg

 

두부는 한모 사두면 아침에 5~7조각 먹게되는 경우 100g정도라고 한다면 칼로리는 100kcal 단백질은 9g 탄수화물11g을 챙길 수 있답니다.

 

 

 

맑은물에 1등급 국산콩 두부

COUPANG

www.coupang.com

▲맑은물에 1등급 국산콩 두부 

 

 

♦️두부 하루 권장량

 

콩으로 만든 음식들은 건강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은 양을 먹게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부작용 관련글

[건강백서] - 두유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은 이유!

 

 

 

대두이소플라본은 콩에 대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노보이드의 일종으로 골다공증예방과 고혈압 예방, 콜레스테롤 억제, 혈관건강 케어 등 건강에 좋은점이 많은것은 물론 여성호르몬과 관련된 각종 질환, 유바암, 전립선암 등에도 예방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건강에 좋은 천연성분이라고 해도 과하게 먹을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복부팽만감,변비,속안좋음,메스꺼움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두부나 두유를 너무 많이 드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두이소플라본은 식품으로 섭취시 30mg까지가 바람직 하다고 하는데요, 두부 100g당 20mg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100g조금 넘게 드시는것은 건강에 좋ㅅ브니다. 두유의 경우 역시 하루 200ml 안쪽으로 하루 한팩 정도 드시는게 좋겠죠.

 

이 글은 쿠팡으로부터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콜레올로지 성분 내돈내산 커뮤니티 후기 총정리

 

콜레올로지 성분 내돈내산 커뮤니티 후기 총정리

유튜브 광고로 작년 내내 본 기억,,, 이 나는 콜레올로지입니다. 최근에 티아라 지연님이 광고에 등장하는 것을 보고는 다시 관심이 생긴 제품이기도 한데요, 콜레올로지 광고가 다소 극단적인

hugida.tistory.com

프로틴 음료 추천 7종 비교 매일두유, 칼로바이, 더단백, 이지프로틴,퍼펙트쉐이크 단백질 함량 칼로리 비교 (내돈내산)

 

프로틴 음료 추천 7종 비교 매일두유, 칼로바이, 더단백, 이지프로틴,퍼펙트쉐이크 단백질 함량

작년부터 편의점,마트,온라인등으로 꾸준히 구입해서 마셔본 단백질 음료 추천이자 후기글을 남겨 보려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 외의 영양성분을 전부 비교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가장 중요한

hugida.tistory.com

천연식욕억제제 7가지 음식 성분과 구입처 총정리

 

천연식욕억제제 7가지 음식 성분과 구입처 총정리

다이어트=건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2022년 역시 운동과 건강식단 + 보충제 루틴을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관련 자료, 리뷰, 후기등을 남기고 있지만 다이어트보조제의 지분율이

hugida.tistory.com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효능,성분함량,하루권장량,복용법,시간대,구입처 총정리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효능,성분함량,하루권장량,복용법,시간대,구입처 총정리

오메가3 형태가 다양한데다 브랜드도 많아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전의 오메가3가 보완 발전되면서 RTG형태로 순도와 흡수율을 높였기 때문에 최근 인기가 많은 종류라고 보시면 됩

hugida.tistory.com

건강청사람들 콜라겐효능과 저분자펩타이드 300달톤 가성비 추천

 

건강청사람들 콜라겐효능과 저분자펩타이드 300달톤 가성비 추천

콜라겐 먹으면 피부에 좋대~ 라는 피부관련 꿀팁중 반드시 언급되고 있는 이너뷰티를 위한 콜라겐 제품추천! 노화예방을 위해서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콜라겐은 피부미용 외에도 탈모

hugida.tistory.com

지금까지 두부 칼로리 성분함량,다이어트식단,하루권장량,아침식사로 단백질 먹는이유 후기 총정리 글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