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내돈내산 & 추천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와 칸디다균 억제 효과에 좋은 이유

by 건강하게 2021. 7. 27.
반응형


사과를 자연발효 시켜 자연적으로 생긴 침전물인 '초모'는 발효 영양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발효로 얻은 핵심 성분인만큼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유기산 물질이라고 해요. 

건강과 다이어트 칸디다균 증식억제에 도움을 주는 소과초모식초 성분 및 하루권장량, 섭취방법, 다이어트에 도움되는지 후기들 정리해서 바로 알려드릴게요 ! :)



 

 

 

 

 


이미 해외에서는 헐리웃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널리 알려진 사과초모식초(=애플사이다비니거) 입니다.

사과식초에 들어있는 영양소로는 단백질, 펙틴, 효소, 비타민 A, B1, B6, C, E ,비타민 B 복합체, 니코틴산, 판토텐산, 엽산, 칼륨, 마그네슘, 철, 인, 유황, 칼슘, 사과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요.

 

 

1. 사과초모식초 효능 

 


하루에 사과 한개를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사과의 효능은 물론 사과를 응축시켜 만든 사과식초 또한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1) 장내 나쁜균의 증식을 억제시키고 좋은균은 UP

사과초모식초는 위를 산성상태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칸디다세균을 예방해주는것은 물론 칸디다균에 감염된 상태의 알칼리성화 된 장을 산성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체내에 병원성 균의 침입이 있더라도 장속 환경을 케어해줌으로써 장건강에도 힘쓸 수 있어요.


2) 항균 작용 · 항 염증 작용 · 항 곰팡이 작용



3)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 


산성인 사과식초는 위장의 PH를 케어 해주기 때문에 병원균이 침입시 살균 역할을 해줍니다. 식초에 포함된 선인균이 장내환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이 좋아지는것은 물론 목감기게 걸렸을때도 사과식초를 마시면 가래를 희석해 주는 작용을 해줍니다.


4) 탄수화물의 흡수와 혈당상승 억제

연구에 따르면 사과식초는 위장을 비워내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혈당의 급상승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의 안정화에 좋으며 좋은 박테리아가 소화와 탄수화물의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5) 콜레스테롤 예방 - 체내에 축적된 콜레스테롤 배출

6) 고혈압 예방 -사과식초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수준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뼈건강 케어 


사과 식초에 포함 된 초산이 칼슘의 용해를 방지해주며 칼슘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2.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에 도움되나요?



사과에 들어있는 성분인 '펙틴'은 식이섬유로 소장에서 지방의 소화 흡수를 도우며 담즙산과 결합하여 소화 속도를 늦춰주는 작용을 하며 식전에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도록 지속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인 성인이 하루 15잔 (500ml) 정도를 마셨을때 다른 음료에 비해 복부의 지방이 적었다고 하는데요 즉, 사과식초는 지방의 축적을 감소시켜 식욕억제는 물론 소화를 늦추며 공복 호르몬을 지연시킬 수 있는 아세트산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있어요.



3. 사과초모식초 추천 / 구입처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 해썹 인증을 받은 '사과초모식초' 분말 가루 타입입니다. 이러한 비정제식초에는 '초모'가 제거되지 않고 들어가 있기 때문에 초모가 함유되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바로푸드 사과초모식초 분말

COUPANG

www.coupang.com

▲바로푸드 사과초모식초 분말 가루타입 150g X 2개 가격 : 21,050원


분말 타입 사과초모식초 입니다. 


분말가루가 곱고 새콤달콤한 맛도 좋기 때문에 탄산수에 얼음가득넣고 음료처럼 타서 마시기 좋습니다. 사실 요런 제품은 자신히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제형으로 고르는게 제일 좋은데요, 먹는 영양제가 워낙많고 알약타입은 챙겨먹기 버거우신 분들이라면 가루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사과초모식초 섭취방법 : 하루 한번 1g씩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물 100~200ml 에 희석해서 드셔도 좋지만 탄산수와 얼음 플러스해서 음료로 드셔보세요 최고입니다.

지금까지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와 칸디다균 억제 효과에 좋은 이유 관련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건강 관련글 더보기 클릭

 

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가든오브라이프 비타민코드 성분 하루권장량 총정리

 

골다공증 영양제 추천 가든오브라이프 비타민코드 성분 하루권장량 총정리

1. 골다공증이란? 뼈엉성증이라고 불리는 증상으로 여성에게 특히 다발하는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의 뼈는 30살까지 밀도가 증가하지만 여러 원인으로 인해 최대 골량을 달성하지 못했

hugida.tistory.com

치질에 좋은 영양제 추천 디오스민 성분 후기 구입처 정리

 

치질에 좋은 영양제 추천 디오스민 성분 후기 구입처 정리

1. 치질이란? 항문 내부 외부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을 통칭하는 말로, 우리나라에서 빈도수 높은 수술 2위를 차지한 치핵수술이라고 합니다. 흔한 질병이지만 민망한 부위이기도 하고 이러한 증

hugida.tistory.com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다이어트 성분 효능 후기 총정리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다이어트 성분 효능 후기 총정리

다이어트 식품 섹션 1위 중인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만큼 어떠한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 올바른 섭취방법과 후기까지 이번 시간에 제대로 파

hugida.tistory.com

테스토스테론 영양제 Six Star 엘리트 시리즈 부스터 추천

 

테스토스테론 영양제 Six Star 엘리트 시리즈 부스터 추천

1. 테스토스테론 부스터가 뭔가요? 미국에서 판매되는 보디빌딩 보충제 브랜드중 1위인 MuscleTech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웨이트 운동 초보이거나 헬스장을 처음 다녀보시는 분들부터 숙련된 전

hugida.tistory.com

아슈와간다 10가지 효능 갑상선기능개선 및 암예방 당뇨혈당조절에 도움

 

아슈와간다 10가지 효능 갑상선기능개선 및 암예방 당뇨혈당조절에 도움

아슈와간다란? 인도에 자생하는 상록 관목 가지과 식물입니다. 인도 인삼이라고도 불리는 이 식물은 인도의 전통 의학 아유르베 다에서는 강장 · 강도 정액 치료제로 이용되고 왔습니다. 갑상

hugida.tistory.com

헐리우드 48시간 다이어트 성분정리 후기모음

 

헐리우드 48시간 다이어트 성분정리 후기모음

할리우드 48시간 다이어트란? 약 3~4년 전부터 단기 다이어트 방법으로 소개되기도 했으며, SNS 인플루언서나 각종 뷰티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알려진 '단기 다이어트'입니다.

hugida.tistory.com

기분좋은날 장밀착유산균 실크피브로인 구입처와 후기모음

 

기분좋은날 장밀착유산균 실크피브로인 구입처와 후기모음

건강식품에도 유행과 그 흐름이 있는것 같습니다. 유산균만해도 다양한 종류와 기능들이 있는데다 브랜드의 제품들까지 더해져 정말 많은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죠. 어떠한 효능이 더해져 우

hugid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