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내돈내산 & 추천

아이허브 유기농 코코넛 MCT오일 효능 추천제품 총정리

by 건강하게 2021. 7. 29.
반응형

 


그동안 아보카도 오일, 아마씨오일, 올리브 오일 등 다양한 오일류를 섭취하면서 이번에는 어떤 오일을 선택해볼까 고민 끝에 꼭 한번 사용해 보고 싶었던 유기농 코코넛 MCT 오일인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이점을 살려 먹고 바르는등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오일타입이고 아이허브 후기만 3,000여건이라 세계적으로도 건강에 좋은 오일이라는 이미지가 있는 제품이에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ㅡ^

 

1. MCT오일 과 일반 코코넛 오일은 다른건가요?

 

 

MCT 는 탄소수 6 ~ 12의 지방산으로 이루어진 포화 지방을 말합니다. 코코넛 오일에 들어있는 지방산 중 중쇄 지방산은 55 % 정도로, 같은 양의 오일을 섭취하더라도 MCT오일을 먹을 경우 중쇄 지방산을 더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식용유의 대부분은 LCT (긴 사슬 지방산 트리글리 세라이드)입니다. MCT와 LCT는 소화 흡수 부분에서 다르기 때문에 대사능력도 다르다고 합니다. 

LCT는 주로 림프관을 통해 흡수되어 천천히 전신을 순환하여 대사되는 반면, MCT 오일의 중쇄 지방산은 문맥을 통해 직접 미토콘드리아 에서 에너지 원이 되기 때문에 체지방으로 축적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 MCT 오일 효능

 

 

1) 다이어트


MCT 오일은 체내에 축적 된 지방을 에너지 원으로 대사를 촉진합니다. 우리 신체는 포도당을 주 에너지 원으로 사용합니다. 포도당이 감소하게 되면,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하고 '케톤체'가 생겨 온몸으로 운반되며 포도당 대신 일을 하게 됩니다.

MCT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몸이 케톤체의 생산을 돕게되기 때문에 케톤체 다이어트를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대사증후군 예방

중쇄 지방산은 복부 비만, 고혈압 등 대사 증후군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뇌건강에 도움

MCT를 섭취하면 케톤체의 생성이 촉진되는데요, 케톤체는 뇌 장벽을 통과 하게되며 뇌 세포의 에너지 원으로 이용됩니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뇌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4) 영양분의 흡수를 도움 - 소화,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5) 장운동 장환경에 도움 - 나쁜균을 없애는데 도움을주며 장환경을 케어해주는것은 물론 건강과 소화기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유기농 MCT 오일, 946ml(32fl oz)

 

kr.iherb.com

▲ 아이허브 구입처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MCT오일(355ml) 가격 : 16,138원



California Gold Nutrition SPORT유기농 MCT 오일입니다.


USDA 유기농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중쇄중성지방 Certified Organic by Quality Assurance International(QAI 유기농 인증) 키토 식단에 도움되며 비건 & 채식주의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글루텐 무함유, 유전자 변형 성분 무함유, 대두 무함유, 팜유 무함유 등 성분 역시 안전합니다.

중쇄중성지방(MCT)은 신체가 에너지를 위해 빠르게 연소시킬 수 있는 영양이 풍부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죠. 두 가지 유형인 카프릴산과 카프릭산을 함유하여 신체가 이를 케톤으로 전환해 연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섭취방법은 커피에 mct오일 타서 드시면 이게바로 '방탄커피' 입니다. 코코아등 에도 타서 먹기 괜찮더라구요. 샐러드에도 살짝 뿌려주면 굳굳! 키토제닉 식단 하시는 분들이라면 mct오일 챙기실텐데요, 이 제품은 특유의 향도 안나고 맛도 깔끔해서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특유의 향과 맛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캘리포니아 mct오일은 만족하실거예요. (그렇지만 오일특유의 느끼함은 동일합니다)

mct오일 하루권장량 1테이블 스푼(15ml) 드시면 좋습니다. 커피,코코아,샐러드, 스무디 만들어드실때 15ml 정도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튀김요리 만들때 기름으로 사용하시면 안돼요!


지금까지 아이허브 유기농 코코넛 MCT오일 효능 추천제품 총정리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토키나제 효능 혈액순환 영양제 구매율 높은 제품 추천

 

나토키나제 효능 혈액순환 영양제 구매율 높은 제품 추천

1. 나토키나제란? 낫토에서 추출한 효소 단백질을 말합니다. 낫토균은 장내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돕는 콩에 들어있는 식물성 단백질이 우수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에 좋은 콩을 원료

hugida.tistory.com

단백질 봉지과자 추천 퀘스트 뉴트리션 해외직구 최저가

 

단백질 봉지과자 추천 퀘스트 뉴트리션 해외직구 최저가

한창 몸 관리 잘하고 있다가도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영향 때문에 달에 한 번씩 무너지다 보면 식단을 다시 잡기까지가 사실 좀 힘든 부분이 있어요. 편의점 가는 횟수도 점점 많아지고, 고칼로

hugida.tistory.com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와 칸디다균 억제 효과에 좋은 이유

 

사과초모식초 다이어트와 칸디다균 억제 효과에 좋은 이유

사과를 자연발효 시켜 자연적으로 생긴 침전물인 '초모'는 발효 영양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발효로 얻은 핵심 성분인만큼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유기산 물질이라고

hugida.tistory.com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좋은 병풀콜라겐 효능 구입처 총정리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좋은 병풀콜라겐 효능 구입처 총정리

병풀 성분? 하면 화장품에 사용되는 원료 이름으로 기억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요즘 '병풀 콜라겐'이라고 해서 새롭게 출시되는 건강 다이어트 피부 케어 관련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

hugida.tistory.com

치질에 좋은 영양제 추천 디오스민 성분 후기 구입처 정리

 

치질에 좋은 영양제 추천 디오스민 성분 후기 구입처 정리

1. 치질이란? 항문 내부 외부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을 통칭하는 말로, 우리나라에서 빈도수 높은 수술 2위를 차지한 치핵수술이라고 합니다. 흔한 질병이지만 민망한 부위이기도 하고 이러한 증

hugida.tistory.com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 초유프로틴 효능과 후기많은 제품추천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 초유프로틴 효능과 후기많은 제품추천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 이란? 단백질의 입자가 고운 저분자 단백질을 사용한 제품 출시가 많이 되고 있어서인지 생소한 단어가 네이버 건강메뉴 섹션 상단 순위에 자주 등장하는 것 같아요. 좀

hugida.tistory.com

이글은 아이허브로 부터 수수료를 받게될 수 있는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