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이야기

다이어트 식단 채식 월남쌈 맛있는 소스 조합 추천

by 건강하게 2018. 4. 21.
반응형



주말점심은 라면을 먹는 집이라..

어떻게든 가공식품을 피하고 싶었던 나란 다이어터는

귀차니즘을 무릎쓰고 마트엘가서

월남쌈 페이퍼와 소스 몇가지를 사오기로 한다.


다이어트 식단이자 건강식

냉장고 파먹기이자 여채많이먹기를 할수있는

최고의 음식인 "월남쌈"






월남쌈에 들어가는 재료는 고기없이 ! 

채식으로만 만들어봤다.


어제 넷플릭스로 몸을죽이는 자본의밥상 영상 보고났더니

당분간 고기 못먹을듯싶은... ^^;;


쨌든 준비한 재료


사과,파프리카,오이고추,아보카도,양파,당근 끝!

(울집 냉장고 다 털어낸 재료)


이렇게만 넣어도 정말 맛있다!

식구들 모두가 극찬한맛 :)







샐러드를 많이먹는 집이라 다양한 소스가 많다.


오늘은 월남쌈에 어울리는

최고의 소스 조합을 찾기위해

이것저것 다 넣어볼예정







월남쌈 페이퍼는 사각형!


스위트웰 월남쌈이 좋다.


마트에 있는 제품중

200g당 나트륨,칼로리,포화지방,트랜스지방등

함량 따졌을때 제일 괜찮았던 스위트웰







내 월남쌈 맛의 비법은

파프리카와 

"아보카도"


의외로 너무 맛있어서 깜짝놀람 ㅋㅋㅋ








야채들은 최대한 얇고 길쭉하게 썰어준다.


집에 먹다남은 페이퍼가있어서 처음엔 동그란거에 먼저 싸주기!



당근,파프리카,사과,오이고추 올리고

제일위에 아보카도를 올려준뒤

소스는 찍어먹기 귀찮으니 페이퍼안에 넣어준다.




첫번째소스조합 


1.허니머스타드+스위트칠리



굉장히 맛있음!


새콤달콤에 매콤까지! (스위트칠리가 살짝 매움)

그러나 매운맛 못먹는 울집 가족들은

스위트 칠리는 노노했다는 후문ㅋㅋ







두번째 소스조합


2.허니머스타드+햄스프레드 딥소스



이것도 꿀조합!


머스타드 자체를 월남쌈에 처음넣어봤는데

따로 안찍어먹어도 간이 다 되니까

쌈한번에 딱싸서 먹기좋고

누구나 상상가능한 소스 맛이라 ㅋㅋㅋ


그저 맛있다.


머스타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머스타드 반 햄스프레드 딥소스 반 추천







세번째 소스 조합


3.스위트치즈크림+허니머스타드


청정원에서 나온 스위트치즈크림을

적당량 뿌리면 느끼한맛이 추가되고

허니머스타드의 짭쪼름하면서도

오이가 들어가있어 씹히는 맛이 굿

그리고 두소스의 조화가 꽤나 괜찮아서


요건 평이 좋았다.

ㅋㅋㅋ 


맛있어서 마구 들어감


스위트치즈크림은 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해질수 있으니 쪼끔만!


그렇지만 난 느끼한거 좋아하니 좀더 많이 뿌려 먹는다..ㅋㅋ








네번째 소스조합 


4.흑임자 참깨 소스 + 허니머스타드



마지막으로 조합해본 소스였는데

왠걸 흑임자소스 짱 맛있다.

ㅋㅋㅋㅋㅋㅋ


월남쌈에도 잘어울리네


단독으로 사용하는것보단

난 이렇게 반반씩 넣어서 먹었는데

허니머스타드에 흑임자 넣으니까

걍 맛있움 ^ㅡ^








사실 스위트 칠리 소스 단독으로만 넣어도 맛난게 월남쌈이지만..ㅋㅋ

우리집 스위트칠리소스는 매운맛도 강해서..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흑임자소스에+허니머스타드나

햄스트레드딥소스+허니머스타드


조합도 추천드린다.


사실 머스타드는 갠적으로 좋아하는 소스라

집에 있길래 넣어본거였는데 맛있어서 넘넘 좋았던 :)







야채 많이 먹기도 하고싶었고

냉장고 파먹기도 하고싶었던 찰나였는데

두가지를 다 충족시켜준것같아서


오랜만의 월남쌈은

내 주말 오후를 행복하게 해주었다 헹..'ㅇ'









열심히 만들어먹고 남은 4개는

랩씌워놓았다.


배고프면 또 먹어야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