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코코넛워터 효능 다이어트에 좋을까?

by 건강하게 2020. 11. 3.
반응형

 

 

◆ 코코넛워터 다이어트에 좋을까?


다이어트와 미용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높은 인기를 얻고있는 코코넛 워터는 저칼로리인데다 수분과 영양을 보급 할 수있는 좋은 음료로 세계적으로 화제인 음료입니다. 유명 연예인 셀럽 아이돌들이 섭취하면서 다이어트와 미용뿐만 아니라 변비해소와 빈혈 예방 또한 기대할 수 있다는 코코넛 워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징, 영양소, 마시는 방법과 주의사항등을 전부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 코코넛워터의 특징


우선 이 음료는 덜익은 코코넛에서 뽑아낸 투명액체를 말합니다. 코코넛야자의 열매로 이 열매가 익어가면서 과육으로 바뀌는것이며, 젊은 코코넛 과육은 젤형태로 되어있다고 해요. 잘익은 코코넛 열매로부터 얻게되는 음료는 코코넛밀크라고 합니다.

코코넛워터는 과육에 포함되지 않아 신선하고 영양가가 풍부하기때문에 인기가 있는데요, 예로부터 코코넛워터를 마시면서 영양을 보충했다고 할정도로 영양분이 우수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코코넛워터 자체가 다른식품보다 월등하거나 독보적으로 뛰어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 코코넛워터에 들어있는 영양소


✅식이섬유 

✅칼륨 

✅단백질 

✅비타민C  

 

외에도 니아신,칼슘,마그네슘 등 영양소가 풍부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코코넛워터 다이어트 & 피부케어 효과


 

✅ 저칼로리 - 다이어트에 최적!

 

100ml당 열량은 약 15kcal 한 잔 약 46kcal로 칼로리로 지방은 100ml 당 약 0.1g 포함되어있어요.  지방 또한 아주 조금 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것도 큰 특징이죠. 시판되는 스포츠 음료에 비하면 훨씬 낮은 칼로리와 지방을 갖고있으며 미네랄등 영양소는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소가 부족하기 쉬워지는 다이어트할때 많은분들이 선택하게 되는 음료인것 같습니다 :)

 

✅ 칼륨 해독효과

 

스포츠 드링크에 들어있는 칼륨의 양이 약 10mg인데 비해, 코코넛 워터는 23배나 많은 230mg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풍부한 식이섬유 -> 변비해소

 

물이나 주스등 일반 음료보다 훨씬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변비해소 에도 효과가 좋겠죠.

 

 

✅ 비타민C 함유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주목 받고있는 카르니틴을 만들어 냅니다. 카르니틴은 지방등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아미노산으로, 카르니틴이 부족하면 에너지가 만들어지지 않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기 쉬워집니다.

 

 

✅ 빈혈예방

 

코코넛워터에는 철분이 풍부해요. 그렇기때문에 철분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 코코넛워터 마시는방법


 

코코넛 워터는 언제 마셔야될까요?  

 

 ✔운동후

 ✔목욕후

 ✔자고일어나서가 좋다고 합니다. 

 

수분이 빠져나가기 쉬운때로 이때 마시면 효과적인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해요

 

 

 

 

 

◆ 코코넛워터 추천제품


 

선별기준 : * 코코넛 함량 높은것 * 리뷰많고 별점높은것 * 쓰레기맛 안나는것 *코코넛특유의 역한맛 덜한것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많기때문에 최대한 많은분들이 선호하시는 제품으로 쵸이스해봤습니다😍

 

 

 

코코씸 100% 퓨어 코코넛 워터

COUPANG

www.coupang.com

▲ 코코씸 100% 퓨어 코코넛 워터 파는곳

 

 

말리 코코넛워터

COUPANG

www.coupang.com

▲ 말리 코코넛워터 파는곳

 

 

 

 


 

코코넛 워터를 매일 마시면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보고 되고 있습니다. 당을 에너지로 바꾸어 대사,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는 효과 덕분에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시는분들이 챙겨마시는 건강음료로 유명해요. 또한 코코넛 워터에 포함 된 칼슘 은 섭취 한 음식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는 탁월한 기능을 갖고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워터 드셔보실 분들은 최대한 맛이 괜찮고 함량 좋은 제품으로 골라보시길 추천드려요 :)

 

 

* 이글이 도움되셨다면 하트클릭 한번씩만 부탁드릴게요 😘

*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수도 있는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