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식단일기

간헐적단식 6주차 40일째 식단일기 + 눈바디

by 건강하게 2020. 1. 20.
반응형

 

 

 

 

 

왠만해서는 공복시간 17시간을 지켜주었고

치팅데이 다음날만 18시간을 성공한 간헐적단식 6주차 'ㅅ'

 

6주차 내가 느낀 가장큰 변화

 

1. 음식에 대한 집착이 근래 최하위 수준 찍음

2. 많이 먹어도(치팅데이가짐) 소화가 잘되고 체중이 늘지 않는다

3. 야식생각 1도 안남

4. 물을 많이 마시게되었고, 탄산수를 자주 사다놓게 되었다

5. 나쁜음식 = 쓰레기 음식으로 보여서 맛있게 먹더라도 다음날 생각이 안남

오히려 건강식단이 먹고싶어진..ㅋㅋ

 

 

 

 

 

 

 

1월13일 월요일 (17시간 성공)

 

6주차의 시작 '-'

단식깰땐 반숙란을 먼저 먹고 다음순서로 치즈+견과류등 지방을 먹는다

이후에 탄수화물을 먹는순서를 어느샌가부터 지키고있다

점심에 엄마가 해주신 비빔국수 너무 맛있게 먹어버려서 죙일 배불렀던 날ㅋㅋ

간간히 아메리카노 마셔주면서 저녁엔 씽크씬 딸기맛 하나 먹었는데

이후에 딱히 배가 고프지 않았음

 

 

 

 

 

 

1월14일 화요일 (17시간 성공)

 

마트에서 세일하길래 무첨가 요거트를 잔뜩 사다놨다ㅋㅋ

아침엔 요거트에 과일+치즈+반숙란+올리브 등 넣고 먹기

점심엔 소고기에 간장국수! 이번주 점심은 면류가 참 많았다 

 

 

 

 

 

 

1월15일 수요일 (17시간 성공)

 

초콜렛잼 식빵에 발라먹으니 하 꿀맛 'ㅅ'

단식깨기는 굽네 닭가슴살 소세지로 해결

중간에 녹차초콜렛도 먹고 점심엔 구워먹는 치즈토핑을 한 스파게티 만들어먹기

저녁은 신타식스 프로틴에 씽크씬 + 딸기치즈

 

 

 

 

 

 

1월16일 목요일 (17시간 성공)

 

요거트에 과일넣어서 먹고 굽네 닭가슴살 소세지도 섭취

떡이 너무 맛있어서 떡도 2개 먹어준 아침

점심엔 치즈닭갈비 쌈 엄청 배불리 먹음

저녁엔 송사부일체 크림고로케 1개 요거트+과일+반숙란 조합

요구르트 까지 마셔주고 끄읏

 

 

 

 

 

 

1월17일 금요일 (17시간성공)

 

굽네에서 닭가슴살 소세지를 종류별로 잔뜩 사다뒀는데

단백질 함량이 제일 높은 요 기본 소세지 맛이가 너무 없다 ㅠ_ㅠ

단백질은 26그람인데 식감도 퍼석하니.. 하 겨우 2개 해치움ㅋㅋ

이렇게 맛없는거 먹긴싫다ㅠ 담엔 잘보고 골라야겠다며 다짐을

 

점심엔 육개장에 흑미밥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다 'ㅅ'

 

 

 

 

 

 

 

1월18일 토요일 (17시간 성공)

 

치팅데이 후기 포스팅을 올린 바로 그날의 식단!ㅋㅋ

친구와의 약속이 있어서 아침을 안먹을까도 싶었지만

버스타기전엔 뭐라도 먹어야 멀미를 안해서..ㅋㅋ 늘먹던 식단대로 먹기!

 

점심부터는 분식류 흡입해주기 돈까스 오랜만 ㅠ^ㅠ 넘 맛있었다

떡볶이 굿굿 예술 명화당 김밥 진짜 맛있다

디저트는 녹차라떼 + 치즈마카롱 + 딸기타르트 진짜 당충전 제대로!!

 

친구랑 돌아다니다가 목말라서 아메리카노 한잔씩 마셔주고

저녁엔 혀가 아릴정도로 자극적인 마라샹궈에 쫀득함이 일품인 꿔바로우

놓치지 않게써요.....ㅋㅋㅋㅋㅋㅋ 맥주는 한잔으로 끝

오랜만에 좋아하는 음식들로만 제대로 달린날

 

집에 돌아오니 소화는 다 되었고 도라지차 마시고 끄읏

 

 

 

 

 

 

1월19일 일요일 (18시간성공)

 

 

집에서 푹쉬려고 늦잠자고 일어났더니 일이 생겨버렸다 흑흑

사무실에 급하게 나가봐야되는 상황

아무거나 먹고싶진않고 치팅데이 다음날이기도해서

닭가슴살 소세지+귤+반숙란+견과류+야채 넣은 샐러드에

귀리빵에 초코잼+이즈니 버터 양쪽으로 발라서 샌드위치 만들고

모닝빵에도 이즈니버터+초콜렛 발라서 야무지게 챙겨감ㅋㅋㅋㅋ

 

너무 바빠서 2시쯤에 먹게된 첫끼

본의아니게 이번주중 제일 긴 단식시간을 유지해버림;;(18시간 성공)

저때도 다 끝내고 먹을까하다가 그럼 진짜 하루 한끼밖에 못먹게 될꺼같아섴ㅋㅋㅋ

후딱 먹고 코코아 한잔 마셨다

 

저녁역시 바빠서 걍 매일두유 검은콩 맛으로 떼웠던날

검은콩두유 달지않고 깔끔한 맛이라 괜찮다 싶어 봤더니 설탕무첨가구나 굿굿

종종 사먹게 되는데 너무 좋다 :)

 

 

 

 

간헐적 단식 6주차 뱃살 비교 비포 애프터 샷

 

 

 

 

 

뱃살이 정말 엄청나게 빠졌습니다 짝짝 ㅠ^ㅠ

 

탄수화물에 편중된 식단을 하게되면 나는 뱃살부터 찌는 스톼일..

운동이고 뭐고 꾸준꾸준히 해도 식단을 놓게되면 항상 이런결과물을 얻게된다

 

이번역시도 뱃살을 위해서라도 (앉아있을때 불편한 느낌이 싫다) 살 빼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다시 시작한 간헐적 단식이었는데

 

20:4 때에 비하면 음식에 대한 집착이 덜하기 때문에

장기전으로 할수있을것같다

 

16시간17시간 공복만 지켜주어도

한달 넘어서는 이렇게 벳살부터 티가나게 빠집니당..ㅋㅋ

체중은 더디게 내려가더라도 (1월동안엔 1키로 빠졌네요)

몸매쉐입 달라지는건 확실하며 점점 체중계의 숫자는 신경쓰이지 않게된다

 

 

 

 

 

 

간헐적 단식 시작한 첫주 뱃살과 어제 운동끝내고 찍은 6주차 애프터 사진

각도는 살짝 달라도 애프터 사진역시 배를 내밀고 찍었음에도

덜렁이는 지방이 보이질 않는다

1주차땐 가만히만 있어도 저렇게 튀어나와있던 뱃살이 

지금은 많이 정리가 되었고 의자에 앉아있어도 불편하지 않아서 좋다 

 

 

 

 

치팅데이 당일 52.2까지 올라갔으나 다음날 공복엔 평소 몸무게보다 백그람이 준 51.5가 되었다

 

 

 

5주차부터 힙업운동+힙딥운동+내전근운동+복근운동을 꾸준히 하고있는중이다

미서원님 유투브 보면서 몸 컨디션에 맞게 최소 영상 2개이상씩은 따라하는중

30분~45분 정도로 근력운동을 해주니 (그것도 유투브 보면서 하니까 시간 금방간다)

몸이 피로하지도 않고 하루 걷는양이 만보정도라

유산소와의 운동비율도 괜찮으거 같아서 만족중

 

앞으로도 이 루틴대로 꾸준히 하면서 빈약한 힙도 좀 살려볼 생각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