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이야기

단기간 다이어트 한달 10kg 감량 성공 후기 + 식단추천

by 건강하게 2022. 1. 11.
반응형

 

 

 

 

한달에 1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면 주변에서 물어봅니다. 다이어트할때 뭐 먹었어? 단식? 굶었어? 등의 질문이 가장 많은데요 제가 이렇게 대답하면 다들 놀라더라구요. 삼시세끼 건강하게 잘챙겨먹으면서 운동 했어요! << 정말로 이게 다입니다. 

운동은 킥복싱을 꾸준히 했으며 식단은 건강식으로 3끼를 골고루 잘 챙겨먹었거든요.

키 172cm 역대 최고 몸무게인 74.1kg을 찍게되면서 운동과 식단을 병행했습니다.
운동은 주4회 킥복싱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 31일간의 다이어트 후 결과  


한달뒤 체중 74.1kg >> 63.7kg 최종 10.4kg을 감량했으며 

체지방률은 23.3% > 17.0% 최종 6.3%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달 10키로 감량에 성공한 A씨의 식단과 다이어트 꿀팁을 공개합니다.

* 해외 자료를 번역하였습니다.

 

 

 

 



제가 반드시 지켰던 포인트는 6가지 입니다. 

1) 무리하지 않고 냉장고에 사둔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들어 먹기
*탄단지를 골고루 챙길 수 있는 한끼식단을 매일 꾸준히 만들었습니다.


2) 단백질(특히 생선)은 반드시 섭취하기
3) 요리할때 최대한 염분 및 기름 줄이기
4) 운동하는 날엔 식단에 밥을 넣어 구성해서 먹기
5) 운동하지 않는 날에는 밥대신 다른 메뉴도 ok
6) 전체적인 양은 서서히 서서히 줄이기

 

 

 

요즘엔 다양한 식재료를 간단히 먹을 수 있는 판매처가 많기 때문에 연어외 생선, 된장국, 낫토, 샐러드 치킨 등 온라인 쇼핑몰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해서 간단하게라도 단백질을 챙기는 식단을 구성해서 먹었습니다.

 

 

 


아침식사는 반드시 밥과 국이 들어간 한끼 식단을 구성했습니다. 연두부나 계란프라이를 메인으로 간단한 된장국과 야채절임이나 샐러드를 곁들여 든든하게 챙겨 먹었습니다.  때로는 과일을 곁들인 샐러드가 메인이 될 때도 있었습니다.

그때그때 냉장고 상황에 맞게 요리를 직접 해서 먹는것을 원칙으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식탁에 차려놓고 먹는게 힘들때는 도시락 통에 한번에 준비해두고 아침에 꺼내서 간편하게 먹었습니다.


 

 

 

점심에는 스테이크와 야채를 같이 구워서 자주 먹었습니다. 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이 즐거웠던것 같네요. 콩이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를 같이 먹으면 영양면에서도 굳굳  



삼겹살과 김치를 구워서 상추쌈을 먹는등 좋아하는 메뉴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채웠습니다.

 

 

 

 

 

 

저지방 요거트를 이용해서 당함유량이 낮은 제품에 과일과 알룰로스 또는 꿀을 첨가해서 먹었습니다. 저녁엔 너무 과하지 않게 하지만 든든하게! 이렇게 먹으면 다음날 기분좋게 배가 비어있는 느낌이었고 또 아침을 맛있게 먹는게 가능해서 저녁엔 이런 조합으로 자주 먹었던것 같습니다.

 

 

 

 

그외 간식시간에는 운동후 별도의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했으며 배가 고플땐 탄산수나 홍차 녹차 커피 위주로 마셨습니다. 최대한 당함유량이 없는 음료를 선택하려고 노력했으며 탄수화물을 너무 제하면 영양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종종 탄수화물 간식도 섭취를 했구요 아예 제한하지는 않았습니다.

치팅데이나 치트밀도 한번씩 해주면서 달달한 디저트도 먹었습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 한달 10kg 감량 다이어트 성공이유 


삼시세끼를 탄단지에 맞게 챙기다보니 허기짐이 쉽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탄수화물 중독증도 없었기 때문에 딱히 땡기는 음식들 생각도 덜 났던거 같아요. 신기하게도 삼시세끼 요리를 하면서 먹게된 이후 배가고픈 느낌을 잘 못느꼈던것 같아요.

그렇지만 다이어트에 치중된 식단으로만 구성하게 될 경우 언젠가는 과식,폭식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집착을 내려두고 건강식단을 든든하게 먹겠다는 포인트에 맞추되 치트밀과 치팅데이날에는 튀김,덮밥,디저트 등 먹고싶은걸 먹기도 했습니다. 

포만감 = 만족감이 느껴지니 음식에 대한 집착 자체가 생기질 않았던게 성공 요인인것 같아요. 게다가 운동을 열심히 하다보니 한달에 10kg까지 (체지방 -6%) 감량할 수 있었던것 같네요.

 

 

마녀스프다이어트 1주일 4.5kg 감량 방법과 후기 많은 이유

 

마녀스프다이어트 1주일 4.5kg 감량 방법과 후기 많은 이유

몇년전 인터넷상에서 인기다이어트로 유명했던 '마녀스프다이어트' 이른바 '토마토 양배추스프' 다이어트를 기억하고 계신가요? 저는 365일 다이어터이기 때문에 안먹어본 메뉴나 제품이 없을

hugida.tistory.com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 식단 재료 구입처 총정리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 식단 재료 구입처 총정리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란? 한국인의 주식인 쌀이나 빵, 면, 감자류 등의 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하는 식품을 제한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밥,빵,면 제외하면 대체 뭘 먹으라고? << 이런 심정이

hugida.tistory.com

9개월 34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간헐적 단식과 케토제닉 다이어트 후기

 

9개월 34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간헐적 단식과 케토제닉 다이어트 후기

* 샌프란시스코에 거주중인 코코님의 다이어트 성공 방법과 후기 관련 이야기를 전합니다. 불행한 유년기를 보내면서 사랑받지 못한 느낌을 음식으로 풀면서 살다보니 32살이 될 무렵 100kg을 찌

hugida.tistory.com

의사의 다이어트 5kg 감량에 도움되는 식초양배추 절임방법 추천

 

의사의 다이어트 5kg 감량에 도움되는 식초양배추 절임방법 추천

* 해외에서 소개된 의사들이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실제로 10키로,5키로를 감량하는데 성공할 수 있었던 '양배추 절임'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분의 의견과 후기를 종합해

hugida.tistory.com

써브웨이 다이어트 조합 로티세리 후기,칼로리,소스추천

 

써브웨이 다이어트 조합 로티세리 후기,칼로리,소스추천

이만한 건강식이 또 있을까? 싶을정도로 한번씩 꼭 챙기게되는 써브웨이 메뉴예요. 해외 다이어트 후기 사례만 보더라도 서브웨이 메뉴는 반드시 껴있듯이 우리나라에서도 건강한 메뉴를 떠올

hugida.tistory.com

지금까지 단기간 다이어트 한달 10kg 감량 성공 후기 + 식단추천 글이었습니다. 글속 url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