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mct오일 먹는법 다이어트에 효과 있을까?

by 건강하게 2020. 10. 31.
반응형

 

MCT (Medium-Chain Triglyceride)는 "중쇄 지방산" 100 % 오일로, 일반 기름에 비해 5배나 빨리 에너지로 소화되고 지방으로 축적되기 어렵다고 알려져있어요 😊❤️ 소화 흡수성이 좋기때문에 우수 의료 현장 등에서도 사용되어져 왔다는 MCT 오일! 몇년전부터 다이어트에 좋은 후기들 덕분에 mct오일 먹는법에 대한 궁금증또한 늘고 있는것 같아요.

 

 

◆ 목차

 

 

 

◆ MCT오일이란?


MCT오일은 코코넛과 팜 과일 등 야자과 식물 씨앗의 핵 부분에 포함된 자연 유래 성분인 "중쇄 지방산"이 주성분인 기름입니다. 우리 뇌와 몸의 에너지원인 '케톤체'를 효과적으로 만들어 낸다고해서 유명한 오일이기도 해요. 지구력 향상과 다이어트 붓기해소, 수면부족 해소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 MCT오일 효능 다섯가지


 

 

 

 

1. 다이어트 효과

 

MCT오일은 지방을 먼저 사용하여 분해하는 케톤체를 만들어 사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른 오일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지방 연소를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관련된 키워드로 오랜시간 사랑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꾸준히 섭취하게되면 그 결과로 몸의 지방분해가 쉬워지게되며 다이어트에 좋다는 후기들은 계속해서 이야기 되고 있는것 같네요.

 

* 실제로 해외 프로그램중 오일 다이어트를 주제로 참여한 참여자들의 감량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2. 피로감 해소

 

MCT오일은 젖산의 축적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운동전에 오일을 섭취함으로써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사용하기 쉬워 진다는 이야기들이 있어요. 지구력을 요하는 스포츠를 할 때 사용할 수있는 에너지의 양을 증가 & 작용 시키는 기대 또한 할 수있을 것입니다.

 

 

 

3. 치매예방

 

앞서 말했듯이 MCT오일은 케톤체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뇌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작용을 해주는것으로 알려져왔습니다. MCT의 투여로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보고도 있기 때문에, 향후 치매치료로써도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4. 임신준비중 & 임산부에게 좋은 오일

 

임신을 준비중이신 분들이나 임산부에게 있어서 MCT 오일을 섭취하는것은 케톤체를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한 출산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태아 및 신생아의 혈액 속에는 매우 많은 케톤체가 포함되어있으며, 엄마의 모유에도 중쇄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해요. 태어난 아기는 성장을 위한 많은 에너지를 모유로 섭취해야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에너지 가치가 높은 중쇄 지방산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스트레스 해소

 

2011년 런던 그리피스 대학의 연구의 보고에 의하면 "뇌에 필요한 에너지의 최대 70%까지 케톤체로 공급 가능하다"라는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특히 중쇄 지방산 100% MCT 오일은 뇌의 피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MCT오일 방탄커피 만드는방법


당질을 제한하고 양질의 지방을 섭취하여 에너지 회로를 케톤체(지방을 에너지로한다)로 바꾸어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버터커피,방탄커피등이 유행을 해왔었는데요, 이러한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원료로 들 수있는것이 바로 "MCT오일"입니다.

 


-커피 150ml 정도에 MCT오일 1작은술(5g)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 

*원두를 내려마시는 커피가 번거롭다면 인스턴트 아메리카노 가루를 한포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또다른 레시피는
커피+mct오일+버터를 추가로 넣어 핸드믹서기로 갈아서 마시는 방법입니다 


* 버터까지 섞어주면 공복에 배아픈 효과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MCT오일 VS 코코넛오일 코코넛오일 특유의 코코넛맛과 향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MCT오일의 경우 무맛 무취로 거부감이 없는 오일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커피에 넣어 마시더라도 크게 이상하지 않으며 꾸준히 섭취가 가능한 방법이에요.

 

 

 

 

◆ MCT오일은 언제 마셔야 가장 좋을까요?


아침에서 낮이 제일 좋다고합니다. 하루동안 몸안의 에너지 활동을 지원해주는 시간대에 섭취하면 더욱 효과만점이겠죠 :)

 

 

 

◆ MCT오일 부작용


몸에 좋다고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되면  '설사'나 '배탈'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이 약한 분들이나 처음 MCT 오일을 섭취하시는 분들은 양에 주의해주세요. 공복에 드셨을때 배가 아프거나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었다면 공복또한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 MCT오일 추천 & 판매처

 

시중에 정말 많은 브랜드의 제품들이 판매 되고 있기때문에 고르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코코넛오일100%인 제품들중 리뷰가 좋은것들로만 추천드려볼게요 :)

 

 

재로우 포뮬러 MCT 오일

COUPANG

www.coupang.com

▲재로우 포뮬러 제품 판매처 클릭

 

 

 

 

어니스트 코코넛 MCT 오일 C8C10

COUPANG

www.coupang.com

▲ 어니트스 코코넛 오일 판매처 클릭

 

 

♥이글이 도움되셨다면 하트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