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치아씨드 먹는법 5가지 꿀팁 ft.미란다커 스무디 레시피

by 건강하게 2020. 10. 31.
반응형

슈퍼푸드의 대표 음식인 "치아시드" 한번쯤 들어보신적 있으실꺼예요😊

치아씨드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라는것은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막상 치아씨드 먹는법을 제대로 몰라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이번기회에 매력적인 치아씨드에 대해 제대로 알려드릴게요 :)

 

◆ 목록


▶ 치아씨드란?

▶ 치아씨드 1일 권장량

▶ 치아씨드 먹는법 5가지

▶ 치아씨드 영양소

▶ 치아씨드 효능

▶ 치아씨드 파는곳

 

 

 

 

 

▶치아씨드란?

 


치아시드는 멕시코와 과테말라가 원산지로 chia라는 식물의 열매입니다. 참깨보다 작지만 놀라운 효능을 갖고있으며, 그 예로는 "물과 치아시드가 만나면 생명을 유지할 수 있어요"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져있어요. 오메가3 지방산, α 리놀렌산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맛은 무맛 무향이지만, 물등의 액체에 넣으면 수분을 흡.수시켜 10배 이상 부풀어오른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단 한숟가락만 섭취해도 영양만점인 매력을 갖고있어요 

 

 

▶ 치아씨드 1일 권장량

 


1일 섭취량은 1큰술 (약12g) 정도 먹는것이 적당량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흡수하면 10배 이상 팽창하기 때문에 충분한 포만감을 얻을 수 있으며 적당량 먹는것만으로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 치아씨드 먹는법 5가지


 

 

 

 

 

 

1. 초간단 치아씨드 스프 만들기

 

1) 올리브오일에 마늘을 볶아줍니다. 마늘이 잘 볶아졌으면 양파를 넣고 양파가 익을때까지 볶아 줍니다.

2) 물300ml 정도를 넣고 (양에 따라 더 넣어도 상관없어요) 끓으면 중불에 놓은뒤 소금,간장,후추를 곁들여 먹기좋게 간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치아씨드를 넣어주고 그릇에 부어주면 끝!

 

*집에 있는재료 들로만 간을 잘맞춰 야채를 끓여준뒤 치아씨드를 첨가해주는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시판되고 있는 스프에 치아씨드만 섞어 먹어줘도 충분히 좋아요!😍

 

 

 

 

 

 

 

 

 

2. 초간단 치아시드 푸딩 만들기

 

1) 치아시드(4숟가락) + 두유(200ml) + 꿀(1숟가락)을 섞어준뒤 냉장고에 하룻밤 넣어둡니다 

2) 다음날 완성된 푸딩위에 여러가지 토핑을 해준뒤 먹으면 끝

 

각종 야채와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위에 치아씨드를 뿌려줍니다. 

 

 

 

 

 

 

 

 

 

<미란다커표 치아씨드 스무디 만드는법>

 

코코넛워터,코코넛밀크,아사이베리가루,고지베리,스피루리나,카카오가루,마카가루 여기에다 "치아씨드" 넣고 믹서기로 갈아주면 끝 :)

 

 

3. 치아씨드 스무디

 

건강스무디를 직접 갈아서 먹을때 재료로 활용하면 좋은 치아씨드 입니다. 모든재료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끝! :)

 

 

 

 

 

 

4. 각종 요리의 소스로 활용

 

치아씨드를 갈아서 꿀과 섞어 빵에 발라먹기도하며, 잘갈아놓은 치아씨드를 간장+참깨와 섞어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5. 요거트 토핑 / 제빵 레시피에 활용

정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데요,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간단하게는 요거트에 섞어 먹는것만으로도 충분하며 제빵을 좋아하신다면 레시피에 활용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치아씨드 영양소


 

✅ 필수 아미노산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중 하나이지만, 체내에서 생성 할 수없는 9가지의 아미노산을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부르는데요 그중 필수 아미노산 중8 종류가 균형있게 함유되어있으며,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 식이섬유 함유량 18~30%

 

다른식품에 비해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이며, 글루코만난이라는 식이섬유 덕분에 물과 만나면 젤리처럼 끈적이는 성질이 된다고 합니다.

 

✅ 오메가3 지방산

 

인체가 스스로 생성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하는것이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는 치아씨드!

 

 

 

 

 

▶ 치아씨드 효능


 

✅ 혈당조절

 

치아씨드에 포함된 글루코만난이라는 식이섬유는 식후 혈당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 및 각종 질환에 대비 할 수 있어요.

 

✅ 혈압조절 효과  

 

오메가 3 지방산인 α-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α- 리놀렌산은 혈전예방과 중성 지방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있어요.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특히 α - 리놀렌산 등의 오메가 3 지방산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영양소로 피부관리에도 탁월하다는 효과가 입증 되었다고 합니다.

 

 

✅ 장환경 개선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치아시드! 그중 글루코만난은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며 장속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 도움

 

체중조절 몸매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선호하시는 슈퍼푸드인 이유로 

 

 

▶ 치아씨드 파는곳

 

Bob's Red Mill 오가닉 홀 치아 시드

COUPANG

www.coupang.com

▲이물감적고 먹기편리한 치아씨드로 유명한 오가닉홀 제품 클릭▲

 

 

 

누티바 치아 씨드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 코스트코에서 판매했던 제품으로 마니아층 리뷰가 많아요▲


치아씨드 먹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매일 다양한 요리나 간식에 활용해 볼 수 있어요! :) 건강에도 좋고 피부관리나 다이어트 효과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치아시드 구입해보는것도 좋을듯 싶어요 😘

 

이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하트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