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슈퍼푸드 타트체리 효능 - 이렇게 드셔보세요

by 건강하게 2020. 11. 1.
반응형

 

■ 타트체리

 


타르체리(tartcherry)는 "사워체리"라고 불릴 정도로 강한 신맛을 내는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농축된 주스와 체리파이, 케이크 등의 디저트류에 가공하여 사용해온 체리라고해요. 북미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타트체리에 들어있는 영양소 및 특수한 성분 덕분에 "건강 · 미용 효과"까지 주목되면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슈퍼푸드로 불리고있습니다. 일반체리에 비해 항산화성분이 강한것도 인기를 얻고있는 요인같습니다. 요즘 방송이나 제품광고등을 통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이름일꺼예요 ^^

 

 

■ 목차


 

 

 

 

■ 타트체리 성분


 

미국식품의약국(FDA)은 통풍, 관절염,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있는 약용 식품으로써 타트체리를 기재하고 있기도 합니다 :)

 

 

✅ 멜라토닌

 

시상하부에있는 송과선에서 밤이되면 분비되는 호르몬. 뇌와 각 기관에 밤이 왔음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정상적인 수면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이 호르몬은 사춘기를 지나면서 줄어들 기 시작하다고 합니다.

 

✅ 안토시아닌

 

강력한 항산화제를 해주는것으로 알려준 안토시아닌은 과일과 꽃의 빨강, 파랑, 보라색을 나타내는 수용성 색소.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폴리 페놀의 일종입니다. 안토시아닌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줌으로써 노화방지는 물론 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 베르카로틴

 

나쁜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춰주는 성분으로 염증완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타트체리 효능


 

 

✅ 항산화작용

 

타트체리는 안토시아닌 외에도,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비타민E, 비타민C 등 17종류의 항산화 물질을 갖고있으며, 높은 산화력이 특징입니다.

 

 

✅ 수면장애 개선

 

타트체리에는 다른 음식과 비교했을때 가장 많은 수준으로 "멜라토닌"이 들어있습니다. 타트 체리 1g에는 13.5 나노그램의 멜라토닌이 들어있으며, 마늘의 약50배, 브로콜리의 30배라고 알려져있어요. 사람의 수면을 위해 필요한 1 일 멜라토닌의 양보다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관절염 통증완화

 

타트 체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관절염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타트체리 섭취방법


 

주스형태 : 하루50ml 원액으로 마시거나 물과 섞어서 희석해서 드셔도 괜찮아요.

 

 ✔농축주스

 

대체로 해외에서는 타트체리를 넣고 주스로 만들어서 식사시 한잔씩(50ml) 섭취한다고 해요.

 

 

더플러스 더 순수한 타트체리주스

COUPANG

www.coupang.com

▲타트체리 주스 판매하는곳 클릭

 

 

알양제형 : 하루2정 섭취하면 되기때문에 용법용량이 부담스럽지않고 간편합니다

 ✔타트체리 영양제

 

먹기좋은 캡슐 타블렛 형태의 알약으로 성분은 확실하며 복용이 간편합니다

 

 

 

스포츠 리서치 Sports Research 타트 체리 콘센트레이트 800 mg 60 소프트젤

COUPANG

www.coupang.com

▲타트체리 영양제 판매하는곳 클릭

 

 

 

■ 타트체리 부작용은?


 

✅ 만성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서 급성 신장손상 및 고칼륨 수준과 관련된 증상이 발견되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게 좋아요

 

✅ 보충제는 안전성에 대해 테스트되지 않는 제품들도 많습니다. 과대광고에 주의하셔서 제품을 선택하는것도 중요합니다.

 

✅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및 질환으로 인해 약물 치료를 받고있는 (혈액 희석제 등) 분들은 주의하시는게 좋아요

 

 

▶이글이 도움되셨다면 하트버튼 클릭 부탁드릴게요 THANKYO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