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모링가효능 5가지 - 세계가 인정하는 슈퍼푸드인 이유는?

by 건강하게 2020. 10. 30.
반응형

 

예로부터 민간약으로 사용되어온 역사를 가진 모링가이지만, 최근 모린가에는 약효가 많다는것이 알려지면서 유엔 식량 농업기구에서도 모링가에는 혈압을 낮추는 작용, 항염증 작용, 콜레스테롤 감소등의 효능이 있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더 심층적인 연구가 필요한 단계이지만, 모링가효능은 알려진대로 많기때문에 앞으로도 주목 받을 수 밖에 없는 "세계가 인정한 슈퍼푸드" 로 자리매김 하게 되지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모링가효능 5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 기적의 나무 "모링가"


모린가는 인도 · 아프리카 · 필리핀 · 인도네시아 등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기적의 나무 (미라클 트리)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가 높은 식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에 좋은것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와 안티에이징 케어효과 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고해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으며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  모링가효능 5가지 ◆ 

세계가 인정하는 슈퍼푸드인 이유는?


 

1. 항산화효과

 

모린가는 케르세틴이나 클로로겐산 등의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잎의 추출물은 프리라디칼에 대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으로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지고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조기노화와 생활 습관병 등의 예방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염증효과

 

모린가에는 전통적으로 관절염이나 알레르기 치료 등에 이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실험을 통해 나온 결과를 보면 항염증 작용이 있는 것으로 보고 되고있으며, 급성 염증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다이어트 & 피부관리

 

모린가는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가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으며, 식이섬유의 양은 무려 우엉의 4 배나 된다고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며 모린가의 씨앗으로부터 섭취 할 수 있는 오일은 클레오 파트라도 애용하고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어, 세계적으로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 혈당상승억제 효과

 

모린가 잎에는 혈당상승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 효과는 케르세틴,식이섬유, 이소티오시아네이트와 같은 성분에 의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네요.

 

 

 

 

 

5. 콜레스테롤 저하효과

 

모린가 잎은 예전부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하여 이용해 왔다고 합니다, 몇가지 실험으로 증명된 모린가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은 확인된 바 있습니다. 이 작용에의해 고콜레스테롤혈증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모링가 맛 & 섭취방법 


모린가의 맛은 쑥이나 녹차에 가까운 독특한 맛이납니다. 보통 분말형태로 판매하고 있으며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가루 모링가는 요리나 과자 빵을 만들때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 단 임신부가 섭취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다양한 모링가 영양제 추천

 

가루나 차로 마시는 섭취가 어려우시다면 가성비 좋고 효능좋은 영양제 제품도 추천드려요😊❤️

좋은 후기가 많은 인기 제품들로만 선택했습니다 :)

 

 

 

오가닉인디아 모링가 베지 캡

COUPANG

www.coupang.com

 

▲오가닉인디아 모링가 베지캡슐 90정 최저가 클릭▲

 

 

 

퓨처바이오틱스 모링가 5000mg 베지테리안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퓨처바이오틱스 모링가 베지캡슐 60정 최저가 클릭▲

 

 

 

모링가는 이처럼 최고의 슈퍼푸드라 불리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름은 들어봤어도 효능을 제대로 모르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이글이 좋으셨다면  하트버튼 클릭 한번씩만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