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콤부차 효능 10가지 - 다이어트에도 도움될까?

by 건강하게 2020. 10. 30.
반응형

 

콤부차는 발효음료로 홍차와 녹차등의 차를 원료로하여 만들어지는 차의 종류입니다. 최근 오프에서 판매되는걸 보신적이 있거나 방송에서도 언급되는등 콤부차라는 이름이 이젠 낯설지 않으실텐데요, 건강효과가 (너무)많기로 유명한 차인만큼 최근 유럽뿐만 아닌 아시아에서도 인기가 높아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콤부차를 피부관리나 다이어트로도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진만큼 효과 또한 좋다고 알려져있어요.

 

 

 

 

▶ 콤부차 효능 10가지


 

1. 항균효과 

 

- 항칸디다 효과등 콤부차에는 항균효과에 좋다는 사실이 실험으로 증명된 사실이 있습니다. 홍차나 녹차보다도 더 강력하며 나쁜균의 활동을 억제시켜준다고 해요.

 

 

 

 

 

2. 다이어트 효과

 

-콤부차에는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는 성분(폴리페놀 등)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이 체내의 수분량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세포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비타민B군은 당질 & 단백질을 에너지로 변환시켜줄때 에너지를 보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 :)   

 

 

3. 변비해소

 

-콤부차는 식물발효식품으로 "식물성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식물성 유산균은 유제품 등의 동물성 유산균과 비교해도 체내에서 생존능력이 매우 강하고 장 환경 개선에 효과가 좋다고해요.

 

 

4. 혈당억제효과

 

-실험 결과에 의하면 혈당을 낮추는 작용이 있으며 당뇨병의 치료 및 예방에도 좋은 식품으로써 기대되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5. 소화흡수력 향상

 

콤부차에 포함된 효모가 장에 들어오면 좋은 박테리아가 많아지기 때문에 장속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고 합니다.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 음식을 소화하는 능력과 영양 흡수력이 향상되는 부분! 기름진 음식을 먹기 20~30분전에 콤부차를 마시면 소화가 잘된다는걸 느끼실 수 있을꺼예요.

 

 

6. 콜레스테롤 조절효과

 

실험을 통해 증명된 사실로,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LDL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좋은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HDL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인정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콜레스테롤혈증에 대한 치료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한네요.

 

 

 

 

 

7. 미백효과

 

장과 피부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알려져있으며 장속환경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면, 피부트러블의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콤부차에 포함된 초산과 효소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풍부한 비타민 B군과 비타민C의 효능까지 더해져 아름다운 피부로 케어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8. 항산화효과 

 

납에 노출된 쥐에게 콤부차를 경구투여하면, 지질과산화 및 DNA 손상이 감소하는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납에 의한 면역억제를 상당한 수준까지 감소시켰다고 보고되고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및 면역조절을 해주는 특성을 가지고있을 가능성 또한 높다고 합니다.

 

 

 

 

9. 면역력향상

 

앞서 말했듯 콤부차의 효모는 장속 환경을 정비해준다고 합니다. 장속 환경은 면역기능과 연결되어 있으며, 장이 건강하지 않다면 질병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사람의 소화기관은 입에서 대장까지 하나의 관 으로 되어있어 바이러스나 병원균은 음식물과 함께 체내로 흡수됩니다. 따라서 대장은 외부로 부터 침입하는 유해 물질을 제거 할 수 있도록 면역 기능이 좋아야하며, 그 덕분에 우리는 균으로부터 보호되고 있다고 해요.

 

 

10. 피로회복

 

아세트산균을 바탕으로 발효가 진행되는 콤부차! 이 아세트산균은 피로물질을 분해해주며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피로 회복을 촉진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피로 상태"라 함은 근육이 굳어지고 혈액순환이 나빠지는등  세포에 영양을 옮길 수 없게되어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아세트산 균은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하는 비타민의 파괴도 막을 때문에 피로 회복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이 외에도 류머티즘 통풍증상 완화는 물론 간기능을 촉진시켜주며 방광감염 예방 치료등 다양한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콤부차는 식품이며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몸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는데 도움을 주는것만큼은 확실하다는 사실! ^^

 

 

▶ 콤부차 마시는방법

 

 식사전에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되며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취침전에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 아래 하트버튼 클릭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