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내돈내산 & 추천

bcaa 효능,성분함량,하루권장량, 심근염에 좋은이유, 엑스텐드(xtend)맛 추천

by 건강하게 2022. 2. 16.
반응형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BCAA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텐데요, 운동보충제 용도의 목적 외에도 지난시간에는 심근염에 도움되는 성분으로 Bcaa를 소개드린적이 있어요.

기능의학자 닥터덕님께서 추천해주신 성분으로 백신 접종이후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ex.심근염 부작용) 드시면 좋은 영양제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목차

     

    이번 시간에는 인기많은 엑스텐드 bcaa 제품 관련 성분함량과 효능 구입처 가격 맛추천 등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

     

     

     

    BCAA 이란 뭔가요?

     

     

     

    • 근육 근단백질 합성촉진
    • 근단백질 분해억제
    • 근육 손상 감소
    • 근육내 글리코겐 절약
    • 젖산 생산 억제

     

     

    BCAA 뜻 : 아르기닌과 BCAA는 대표적인 필수아미노산으로 우리 몸이 직접 합성할 수 없는 성분입니다.


    BCAA는 발린, 이소류신, 류신 3가지를 총칭하는 단어이며 근육에 매우 중요한 아미노산이라고 할 수 있어요.

    BCAA는 근육을 재생시키는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챙기는 성분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다이어트 목적으로는 지방분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헤모글로빈의 생성과 림프구의 성장&증식에도 영향을 미치며 백신 부작용으로 인해 심근육에 문제가 생기는 증상등(심근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 보충제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예방차원으로 드시면 더욱 좋겠죠.

     

    ▼관련글 클릭

    닥터덕님 추천 백신 부작용 심근염에 좋은 영양제 BCAA 와 아르기닌 권장량,복용법,구입처 총정리

     

    BCAA 하루권장량 / 복용방법 

     

     

    BCAA는 섭취시 혈액을 통해 근육으로 공급이 되는데요 확실한 효과를 얻으려면 혈중농도가 충분히 상승되어야 하거든요. 

    성인남성 (평균연령 38세)에게 BCAA를 다양한 양으로 섭취한뒤 2시간후 채혈을 통해 BCAA의 혈중농도를 체크한 실험을 통해 BCAA 농도는 섭취 30분 후가 가장 피크였으며 2,000mg이상을 섭취하면 섭취 2시간후 까지도 높은 농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1,000mg 이하로 섭취한 경우 섭취 1시간 후가 되면 섭취전의 수준으로 농도가 변화 되었다고 하죠.


    즉, bcaa 하루권장량은 2,000mg 이상으로 혈중농도속 bcaa를 증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시는 BCAA의 요구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운동 30분전~운동 중에 BCAA를 2,000mg 이상 섭취 하는 것이 BCAA를 효율적으로 먹는방법 이라고 합니다.

    bacc를 식사로 섭취하려면 소고기(70g), 계란2개, 우유2컵 등을 섭취하면 bcaa를 얻을 수 있는데요 운동중에는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보충제 형태로 먹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BCAA 근육통 피로회복 운동향상 능력에 도움되나요?

     

     

    BCAA는 섭취하면 근육통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나요?

     

    격렬한 운동을 하고나면 근육손상이 나타나며 키나아제(CK) 젖산 탈소소효소(LDH)가 상승하게 되는데요 BCAA 2,400mg 섭취할 경우 근육통이 억제되며 운동으로 인한 피로감 역시 억제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BCAA 섭취시 운동능력 향상이 될까요?

     

    BCAA의 지속적인 섭취로 지구력 운동 성능 향상이 가능하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BCAA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체내환경인 상태에서 BCAA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운동중 bcaa 의 에너지원으로써 효율적으로 이용되어 지구력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고 해요.

     

     

    엑스텐드 BCAA 구입처 / 인기많은 이유

     

     

     

    BCAA는 운동강도가 어느정도 있는 운동을 하셨을때 드시면 더욱 도움이 되는데요 사실 운동외에도 앞서 말씀드린 심근염에 도움되는 심근육의 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보충제 외에도 식품으로 챙기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늘 추천드릴 BCAA제품인 엑스텐드는 이소류신,류신,발린이 1:2:1.2 비율로 해외,국내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입니다.

     

     

     

     

    Scivation 싸이베이션 엑스텐드 오리지널 BCAA 글레이셜 그레이프 90서빙 1.3kg

    COUPANG

    www.coupang.com

    ▲엑스텐드 xtend bcaa 포도맛 구입처 / 90서빙 (약 3달~6달분) / 가격 : 6만원대

     


    1스쿱당 성분 함량

     

    • L-Leucine 3500mg
    • L-Glutamine 2500mg
    • L-Isoleucine 1750mg
    • L-Valine 1750mg
    • Electrolyte blend 1170mg
    • L-Argining 1000mg
    • Vitamin B6 640mg
    • sodium 230mg
    • potassium 180mg

     

    반스쿱 드신다면 위 수치에서 나누기 2하시면 하루 섭취하는 양이 되겠죠 (한스쿱 다 태우시면 꽤 달아요. 반스쿱씩 드셔도 굿)


    맛의 종류도 여러가지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포도맛을 무난하게 많이들 드시죠. 폴라포에 물탄느낌? 맛은 제일 좋습니다. 후기도 제일 많구요.

    그렇지만 맛은 개인의 취향인 부분이기 때문에 사과맛도 복숭아맛도 괜찮다는 평이 있습니다. 처음이시라면 무난하게 포도맛부터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운동중 또는 운동후에 믈처럼 드시면 좋은데요 한스쿱 양이 꽤 많기 때문에 한번에 한스쿱 다 드시면 너무 달아요. 반스쿱 정도 물 300ml~500ml 에 섞어 마시면 좋습니다. (운동중에 물대신 마시면 정말 좋습니다)

     

    글을 통해 쿠팡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프로틴 배송,임팩트웨이,맛추천,할인코드,관세 총정리

     

    마이프로틴 배송,임팩트웨이,맛추천,할인코드,관세 총정리

    단백질 보충제하면 '마이프로틴' 브랜드도 들어보셨을텐데요 마이프로틴은 국내제품이 아닌, 영국 체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한국 유저분들 역시 자유롭게 구입 가능한 보

    hugida.tistory.com

    잔트렉스 블랙 체지방감소 운동부스터 영양성분,특징,부작용,섭취방법,후기,구입처 총정리

     

    잔트렉스 블랙 체지방감소 운동부스터 영양성분,특징,부작용,섭취방법,후기,구입처 총정리

    미국의 다이어트 보조제 서플리먼트이자 유명한 시리즈중 하나인 잔트렉스 블랙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잔트렉스 블루의 성분과 특징, 주의사항등에 대해 정리했었는데요 이번엔 해외,국내

    hugida.tistory.com

    윗몸일으키기 칼로리 그리고 여자 뱃살 빼기 100일 후기

     

    윗몸일으키기 칼로리 그리고 여자 뱃살 빼기 100일 후기

    2021년 11월부터 매일 복근운동을 하겠다고 다짐을 했고 실천한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현재 2022년 2월 15일) 지금까지 어떤 다이어트를 도전하더라도 (간헐적단식,과일식단,홈트등) 3달만 지나면

    hugida.tistory.com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영양제 내돈내산 라이프익스텐션 팔메토가드 추천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영양제 내돈내산 라이프익스텐션 팔메토가드 추천

    전립선 영양제로 다양한 브랜드의 (국내,해외) 여러 제품들을 구입후 섭취를 해본 결과 성분과 함량의 배합이 좋은 영양제는 확실히 전립선 관련 여러가지 증상에 효과가 좋았던 부분입니다. 전

    hugida.tistory.com

    콘드로이친구입처 구매율 후기 많은 고약사님 관절영양제 추천

     

    콘드로이친구입처 구매율 후기 많은 고약사님 관절영양제 추천

    대부분의 분들이 관절영양제 하면? 콘드로이친! 성분을 먼저 떠올리실거예요. 티비광고, 각종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수도 없이 언급 되어온데다, 실제로 콘드로이친 영양제를 드셨을때 관절 통

    hugida.tistory.com

    지금까지 bcaa 효능,성분함량,하루권장량, 심근염에 좋은이유, 엑스텐드(xtend)맛 추천 글이었습니다. 글을 통해 수수료가 지급 되는 구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