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아침 공복유산소 30분 최강의 모닝 루틴인 이유

by 건강하게 2021. 6. 15.
반응형




아침 공복유산소 30분 효과가 있을까? 궁금하셨죠!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침 공복 유산소를 하면 살빠지는 원리와 다이어트 체중감량에 확실한 효과를 보신분들의 후기까지 
건강에 좀더 좋은 아침 유산소 운동법까지 아래에서 바로 정리해드릴게요🙂

 

 

아침 공복유산소 30분 최강의 모닝 루틴인 이유

 

 

아침에 일어나 식사를 하지않은채 달리기나 사이클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 살이 잘빠진다는 이야기는 인터넷(더쿠,커뮤니티) 주변의 입소문으로도 이미 많은분들이 알고계신 내용일꺼예요.






1. 공복유산소 운동이란? 

 

 

배고픈 상태가 계속되면 우리몸은 글리코겐이 고갈되어 다른 연료를 찾게됩니다. 즉, 아무것도 먹지않은 상태에서 달리기를 해주면 지방을 연소하게 되기때문에 살이 쉽게 빠진다는 원리로, 급찐살을 빼거나 체중감량이 잘되지 않는 분들이 선택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어요.

공복에는 혈당이 떨어지며 인슐린의 분비도 감소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를 사용하는 순서가 탄수화물 > 지방 > 단백질이 됩니다. 아침을 먹지않으면 체내에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지방을 대신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이구요.

 

소규모 연구에 의하면 아침을 먹고 운동을 한 사람에 비해 

"아침을 먹지않고 운동을 한 사람이 20%나 더 높은 지방연소"를 

보였다고 합니다.



 

2. 공복유산소 하는방법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감량에 탁월하다고 알려져있는 아침 공복 유산소운동 이지만, 달리기를 하게되면 점점 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탄수화물 의존도가 높아질 수 있으며 공복시 운동 강도가 높아질수록

 

높은비율의 탄수화물을 연소시킨다고 합니다. 

 

공복 운동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격한 운동보다는 산책이나 걷기 슬로우조깅 실내사이클 등을 추천드리며 적당한 시간을 목표로 운동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달리기 자체는 굉장히 좋은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으로도 건강해 질 수 있다고 해요.



 

3. 최강의 모닝루틴은 아침 30분 산책

 

 

아침에 일어나서 1시간 이내에 15분~30분 산책을 하는것만으로도 세로토닌이 활성화되어 체내 시계가 재설정 됩니다. 부교감 신경에서 교감으로 잘못 전환된 자율신경을 정돈해 준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줄 수 있는 아주 건강한 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외국 정신과 의사의 인터뷰에 의하면 정신질환 환자에게도 아침 걷기를 권유할만큼 정신건강에도 좋은루틴으로 알려져 있어요.

 

 

4. 아침 공복 유산소 30분 후기 

 

▼직접해봄 공복싸이클 한달 후기 

공복사이클 한달째 숀리 엑스바이크 3년째 후기



✔️아이돌 유투버의 일상루틴 공개 영상중 자주 언급된 살을뺄때 활용한다는 공복싸이클 방법! 일어나자마자 실내 자전거를 한시간 하면서 살이 너무 많이 빠져버렸(?) 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30분정도가 좋을것 같아요!

* 개인적으로도 체중이 잘빠지지않아  아침에 꿀물을 한잔마시고 공복 사이클을 하면서 체중감량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의 공복유산소 운동으로 살뺀 분들의 후기글들을 종합해보면 공복 유산소 운동만 한다고해서 드라마틱하게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식이조절은 필수라는 사실!

* 직접 해보신분들 마다 다양한 후기가 존재합니다. 먹을꺼 다 잘챙겨 먹으면서(배달음식 가리지 않고) 공복 싸이클만 꾸준히 하신분이 2달동안 4키로 빼셨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자신의 몸 컨디션에 맞게 진행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

 


▼ 도움되는 건강관련글 더보기 클릭 

 

입냄새가 심해요 제거방법 3가지 테라브레스,아쿠아픽, 물많이 드세요

 

입냄새가 심해요 제거방법 3가지 테라브레스,아쿠아픽, 물많이 드세요

가족 혹은 지인, 남자친구 여자친구인 연인사이에도 꺼내기 어려운말! 혹시 "입냄새" 때문에 누군가가 또는 내 자신이 불편해본적 있지는 않으신가요? 구취는 건강의 바로미터라는 말이 있습니

hugida.tistory.com

다이어트 영양제 인기순위 TOP3 최저가 정리

 

다이어트 영양제 인기순위 TOP3 최저가 정리

여러분 다이어트의 계절인 여름,,,,이 돌아왔어요 😎😞 어느샌가 늘어난 체중과 뱃살에 다이어트를 다시금 결심하게 됩니다. 긴말 필요없이 본론으로 바로 들어갈게요 :) 사실 다이어트 영양제

hugida.tistory.com

다이어트 간식 추천 랩노쉬 단백 쿠키 더블초코 내돈내산

 

다이어트 간식 추천 랩노쉬 단백 쿠키 더블초코 내돈내산

사실 다이어트 간식들은 지금까지 수많은 종류 브랜드 쇼핑몰의 제품들을 이용해봤지만 이번 쇼핑이 제일 만족도가 높았던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1. 빠른배송 2. 단백질 간식치고 맛있음 금요

hugida.tistory.com

다이어트 단백질 간식 추천 TOP5

 

다이어트 단백질 간식 추천 TOP5

몸관리를 꾸준히 하면서 제한된 식단만 하다보면 한번씩 입이 터질때가 있어요. 주에 한번은 먹고싶은걸 마음껏 먹는 치팅이나 주에 한끼 정도는 먹고싶은걸 먹는 치트밀을 하더라도 평소에 입

hugid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