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영양사가 추천하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재료 5가지

by 건강하게 2021. 7. 23.
반응형



유방암이란 유방조직에 암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여성암 발병률 1위였던 갑상선암에서 이제는 유방암으로 1위가 바뀌었을 정도로 진단받는 환자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합니다. 


유방에 무언가가 만져지는 증상 외에도 검사를 통해 내원하게 되어 유방암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건강검진을 통해서도 발견되는 만큼 여성분들이라면 각별히 신경 써서 유방건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셔야 될 부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방암의 원인과 유방암에 좋은 음식, 생활습관 등 예방할 수 있는 여러 가지에 대해 아래에서 바로 알려드릴게요.


 

1. 유방암의 원인

 

 

서구식단이 도입되면서 다양한 질병들의 발병률이 이전에 비해 높아졌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물론 비만도 유방암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외에도 흡연,음주,빠른초경과 늦은 폐경,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방암은 가족력도 주의하셔야 됩니다.

 

 

 

 

2. 비만예방은 유방암예방의 첫걸음

 

 

과체중, 비만은 유방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올바른 식생활을 통한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첫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 환자의 식사 관리 전문 영양사 알렉산드라 로스웰에 의하면 염증 또한 유방암과 비만 모두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혈당 과 염증을 억제해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3. 유방암에 좋은 음식

 


1)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은  이미 다양한 효능 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유방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2015 년에 발표된 연구 에 따르면, 야채와 과일이 풍부한 식단에 4 잔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추가해서 섭취한 것만으로도 유방암의 위험을 68 % 나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또한 올리브 오일은 유방암의 또 다른 위험 인자 인 유방 밀도에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2014 년에 발표 된 연구에서는 3500 명의 여성이 매일 1.5 개분의 올리브 오일을 식단에 추가한 것만으로도 유방 밀도가 저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표 압착 올리브유

COUPANG

www.coupang.com

 


2) 생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 고등어등의 생선은 체내의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4 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뿐만 아니라 오메가 3 지방산도 유선 밀도를 낮춰주는 재료로 좋다고 보고된 바 있어요.

 

 

캐나다 식물성 리놀렌산 필수지방산 오메가3

COUPANG

www.coupang.com



3) 과일

전 세계 수많은 연구에 의해 입증되어 온 과일 야채 중심의 식생활이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섭취하면 유방암 위험이 감소된다고 하죠.

딸기 등의 당질이 적은 과일을 추천드리며, 당 함유량이 높은 바나나 또는 파인애플, 망고 등의 당질이 많은 과일류는 가급적이면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것이 혈당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야채

양파, 대파, 마늘 등 아시아 산 버섯류 (표고버섯, 목이버섯, 느타리버섯 등)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콩

콩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화합물로 에스트로겐은 일부 암과 관련이 있는 여성 호르몬의 일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콩 식품이 유방암의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콩은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고 있는데요, 단 예외가 있다면 BRCA2 유전자 (암 억제 유전자의 일종)에 돌연변이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콩이 유방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2013 년에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연구에서도 BRCA2 유전자에 변이가 없는 사람람들에게는 콩이 유방암 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도 콩에 의한 유방암이 발병될 확률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콩이나 두부를 섭취할 때는 유기농 자연 콩 식품을 먹는 것을 추천드리며 가공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에도 청국장, 양배추, 견과류, 된장, 브로콜리 등 야방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은 꾸준히 적당 한양을 섭취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영양사가 추천하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재료 5가지 대한 정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되는 건강 관련글 더보기 클릭

 

여성호르몬 분비를 도와주는 음식 10가지

 

여성호르몬 분비를 도와주는 음식 10가지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의 원인으로인한 여성호르몬의 혼란! 여성호르몬의 문제를 방지하며 기능을 제대로 해줌으로써 여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킬수있는 영양분의 섭취는 반드시 필요

hugida.tistory.com

면역88 암세포와 싸워주는 NK세포를 위한 영양제 추천

 

면역88 암세포와 싸워주는 NK세포를 위한 영양제 추천

'암과 싸워주는 NK세포 활성화' '면역증진을 위한 프로젝트' '면역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만의 특허균주 성분' 얼마 전 암 예방, 항암에 좋은 영양제인 AHCC 관련 내용을 업로드해드렸었는데

hugida.tistory.com

여성호르몬 영양제 추천 - 아이허브 TOP3

 

여성호르몬 영양제 추천 - 아이허브 TOP3

여성호르몬 영양제 추천 - 아이허브 TOP3 이번시간에는 후기좋은 "여성호르몬 영양제" 관련 제품들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좋은제품 엄선을 통해 여성분들이 드시면 좋을 영양제 추천 시간 가져

hugida.tistory.com

대두추출물등 복합물 여성 갱년기에 추천제품 3가지

 

대두추출물등 복합물 여성 갱년기에 추천제품 3가지

대두추출물등 복합물 여성 갱년기에  추천되는 제품들 3가지 1.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이 뭔가요? 영양제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인 '대두추추물등 복합물' 사실 이 제품은

hugida.tistory.com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좋은 병풀콜라겐 효능 구입처 총정리

 

피부재생과 노화방지에 좋은 병풀콜라겐 효능 구입처 총정리

병풀 성분? 하면 화장품에 사용되는 원료 이름으로 기억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요즘 '병풀 콜라겐'이라고 해서 새롭게 출시되는 건강 다이어트 피부 케어 관련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

hugida.tistory.com

르시크릿 임영웅 아가트리 스킨 효능과 최저가 정리

 

르시크릿 임영웅 아가트리 스킨 효능과 최저가 정리

르시크릿에서 선보이는 피부영양제인 아가트리 스킨입니다. 어떤 성분과 효능이 있을지, 가격대와 구입처 최저가까지 한 번에 소개해 드릴게요- 포인트 되는 부분 확인하셔서 구입 전 도움되시

hugid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