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이야기

살찌지않는방법 이것만 지키세요

by 건강하게 2017. 8. 9.
반응형



먹고싶은것은 많지만 살찌고싶지는 않다? 


우리가 너무나도 잘알고있는 다이어트방법이자 살찌지않기위해서 반드시 알아야될 식생활 습관을 정리해볼게요


살찌지않는방법 이것만 지켜보세요! :)



1. 탄수화물은 반드시 섭취!


먼저 왜 살이 찌는 것일까? 생각해봅시다. 식사로 섭취한 에너지 (칼로리)는 체내에서 소비되지만, 남은 부분은 '지방'등으로 변환되어 축적됩니다. 즉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많기 때문에 살이찌는것이죠. 이 '섭취 칼로리'의 60%를 차지하는 것이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을 안먹는 다이어트를하면 처음 줄기 시작하는것이 근육입니다. 근육은 70% 수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이 약간 감소되는 것만으로도 수분 역시 크게 감소하게되며 체중은 순식간에 줄어들 것입니다.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2~3 키로는 금세 빠집니다. 그러나 그 대부분은 "수분"이며, 중요한 근육인 것이겠죠.



근육량이 떨어지면 기초 대사의 저하로 이어집니다. 기초 대사량이 낮아지면 하루에 소비 할 칼로리양도 줄어들어 살이 빼는것이 점점 어려운 몸이 되어버립니다.




太らない食べ方まとめ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 다이어트에는 잠도 잘자야된다!


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혈당을 상승시키는 호르몬이 증가하게되고 인슐린의 효과가 나빠져 살찌기 쉬운 체질이 되어버립니다. 수면의 불규칙함은 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바뀔수있어요. 





3. 밥먹을땐 최소 20번 씹기


빨리 먹는 것 자체로 비만을 초래할수 있다고합니다.

혈당 상승으로 인한 포만감을 위해 식사시간은 20분이 좋고 30분정도 먹게되면 위장에 빈 공간을 만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간차로 계속해서 음식이 나오는 코스요리보다는 음식을 테이블위에 정렬한뒤 먹는것이 좋습니다. 



4. 아침을 잘먹고 저녁은 간단하게


먼저 아침 에너지는 낭비없이 소비됩니다. 아침 식사후에는 학교나 회사까지 통근을 하기때문에 아침에 이루어지는 활동의 모든것을 아침식사로 충당할수있습니다. 밤에는 식사를 줄이는 것이 좋겠죠?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낮시간대에 비해 에너지를 소비할 시간이 없다는것인데요, 우리 몸에는 체내 시계 유전자의 BMAL1 이라는 단백질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방을 모으는 역할을하는 유전자이지만, BMAL1은 시간대에 따라 그 수가 달라지기때문에 기상 14시간에서 18시간 동안 최대로 도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녁시간에 많이 섭취하게되면 지방을 모아서 축적해버리는 결과가 될수있다고하니, 삼시세끼를 잘챙겨먹되 저녁을 과식하게되는것에 주의를 하셔야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