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이야기

저체온증은 다이어트의 강적! 몸의 온도를 높이는 6가지방법

by 건강하게 2016. 10. 28.
반응형

 

 

기초체온이 1도 떨어지면 기초대사량은 약 12​% 저하된다고 할정도로 다이어트에 불리한 저체온증!

 

기초 체온을 올리는것으로 신진대사가 좋아지면 마르기 쉬운 몸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할수있는 기초체온을 올리는 요령 6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저체온증은 다이어트의 강적! 기초 체온을 높이는 6 가지 방법 

 

 

 

 

 

 

 

① 차가운 음식 · 음료는 NO! 몸을 따뜻하게하는 것을 섭취

 

 

기초체온을 올리기위해 먼저 실천해야 하는것은 차가운 음식과 음료를 피하는 것입니다. 찬것을 먹으면 입과 몸속을 차게 해버리고, 내장기능의 저하와 소화불량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내장기능의 저하도 기초대사를 낮추는 요인중 하나거든요. 

 

 

즉, 찬음식을 먹는것은 다이어트에 안좋다고 합니다.

 

 

 

 

기초체온을 높이기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 음료를 적극적으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무나 당근, 우엉 등의 근채류는 몸을 따뜻하게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근채류 중에서도 특히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하는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② 욕조 목욕을 한다

 

 

몸속부터 따뜻하게 해주려면 욕조 목욕을 하는게 좋습니다. 전신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기초체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목욕을 습관화하면 하루의 피로를 회복시키기도 좋고, 기분도 상쾌 질수있어요.

 

좋아하는 향기의 입욕제를 넣는목욕시간을 즐겁게  할수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③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혈액 림프의 흐름을 양호하게

 

 

몸이 굳으면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기때문에 기초체온을 올리는데에 방해가됩니다. 굳어버린 몸을 부드럽게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이 효과적이에요. 굳어버리기 쉬운 어깨와 붓기쉬운 다리근육을 기분좋게 풀어주며 혈액의 흐름을 좋게합니다.

 

 

 

또한 림프의 흐름이 나쁜것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몸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기 쉽고, 신진 대사가 떨어져 체온의 저하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발바닥을 누르거나 림프 통로 인 종아리와 허벅지, 엉덩이를 부드럽게 자극하면 임파액의 흐름이 개선됩니다.

 

 

 

 

 

④ 숙면을 취하자

 

 

기초체온을 올리기위해 그 다음 해야할일은 양질의 숙면입니다.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전환을 원활하게하고 혈액순환을 양호하게 하기때문에 기초체온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수면시간이 적으면 자율신경을 교란시키고 혈관을 압박하게 되기때문에 몸을차게 할수있습니다. 수면시간은 제대로 확보하는게 좋아요. 1일 7시간의 수면을 지키는것이 좋습니다.

 

 

 

 

 

⑤ 옷을 따뜻하게 입는것이 중요!

 

 

기초체온을 올리기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옷을 따뜻하게 입는게 중요합니다. 너무 얇은 옷을입으면 체온저하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체온을 좌우하는 중요한부분은 발목입니다. 발목이 춥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말은 필수아이템!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가급적 양말을 신는것이 좋아요. 

 

※밤에 잠을잘땐 양말을 신고자면 오히려 체온을 빼앗겨 버린다고하니 주의해야합니다.

 

 

 

 

 

 

 

 

⑥ 하체 근육을 단련

 

 

기초체온을 올리는 방법 마지막은 하체근육을 단련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속에서 열을 가장많이 생산하고있는 근육! 우몸은 하체에 70%의 근육, 특히 큰 근육이 모여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하체를 단련하는 운동을하면 효율적으로 몸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초 체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근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매일 해주는게 좋습니다.

 

 

 

 

 

기초 체온을 올리는것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일상속에서 충분히 할수있는것들이 많아요^^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몸의 온도를 높이는 6가지방법 꼭 실천해주세요 :)

 

 

다이어트 실패는 장건강 때문? 장이 좋아야 살빠지는 이유

 

다이어트 실패는 장건강 때문? 장이 좋아야 살빠지는 이유

실제로 주변 지인들에게 종종 듣습니다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중인데도 살이 잘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는 이야기가 꽤 자주 듣게 되는것 같아요. 누가봐도 건강한 식단으로 도시락까지 싸가지

hugida.tistory.com

하체 살이안빠지는 이유는? 발가락 모양의 문제!

 

하체 살이안빠지는 이유는? 발가락 모양의 문제!

우리 몸은 참 신기해요. 유독 상체만 살이 잘찌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아시아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하체비만의 유형은 하체에만 살이 잘찌는데다 다이어트를해도 하체만 안빠지는 경우가

hugida.tistory.com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10가지와 영양소 총정리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10가지와 영양소 총정리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으며 겨울이 되면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등 바이러스는 저온 건조한 환경에서 활성화 된다고 하는데요 양치질·손씻기·마스크를 하는것

hugida.tistory.com

힙업운동 젠셀터의 엉뽕워킹 하는방법

 

힙업운동 젠셀터의 엉뽕워킹 하는방법

◆ 젠쉘터의 엉뽕워킹 힙업운동 ◆ 젠셀터는 누구? 어마어마한 힙의 소유자 sns 피트니트 스타인 젠셀터의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면 감탄사가 절로 터져 나옵니다 ^ㅅ^ 세상에 이런 힙이 존재하는

hugida.tistory.com

직관적 식사법 다이어트 세달째 3kg 감량 후기,식단 정리

 

직관적 식사법 다이어트 세달째 3kg 감량 후기,식단 정리

돌이켜보면 작심 3,4달 다이어트를 평생 해오긴 했지만 원하는 몸매와 체중으로 쭉 유지를 해오기란 쉽지 않았다. 체지방이 많은 몸이라 55~57kg만 되어도 배랑 하체살이 어마어마했고 바지가 금

hugida.tistory.com

 

 

하트추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ㅇ'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