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자

엄마 꿈의의미 - 친절,배려,모성,자립,질투 상황별 해석정리

by 건강하게 2020. 1. 13.
반응형

 

 

 

어머니 꿈의 전체적인 의미

 

어머니의 꿈은 친절,배려,모성을 나타내며 부드러운 느낌이 강합니다. 

하지만 질투,자립 등의 의미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꿈꾼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이 가능하니 여러가지 면에서 생각해볼수 있어요 :)

 

 

 

1. 어머니가 쓰러지는 꿈

 

어머니가 쓰러지는 꿈을 꾼경우, 조만간 막다른길로 몰리게 될 상황이 생길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다면 혼자서 고민하지말고 가족의 조언을받아보세요.  

 

 

 

2. 어머니가 화가 난 꿈

 

연애에 대한 경고를 의미합니다. 사귀는사이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며, 

생활습관이 나쁜 부분에 대한 경고의 의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식생활이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갖고있다면 개선해보세요.

 

 

 

3. 어머니가 출산하는 꿈

 

새로운 생명의 탄생은 길몽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출산한 어머니의 모습과 피로 연결된 가족의 모습은 행운이 찾아온다는 의미를 보여줍니다. 

어머니가 아기를 행복하게 안고있는 모습 역시 길몽으로 볼수있습니다.

 

 

 

4.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

 

어머니의 몸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다는 경고의 의미입니다. 

혹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문제가 있을수 있으니 대화의 시간을 갖는것도 좋겠습니다. 

안부연락도 자주 드려보세요.

 

 

 

 

 

 

 

 

5. 어머니가 사라지는 꿈

 

어머니가 사라져 찾고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당신의 상태가 불안정함을 의미합니다. 지

금의 생활에 조바심을 느끼고있거나 누군가의 도움을 바라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평소보다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으며, 사랑 받고 싶은 마음이 강해졌을수도 있습니다.  

 

 

 

6. 엄마와 싸우는 꿈

 

독립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진것을 나타냅니다. 어머니의 지나친 간섭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서 싸움이 비롯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이거나 이직을 생각하고있는 사회인이 자주 꾸는 꿈의 내용이라고 합니다. 엄마에게 혼나고있는 꿈이라면, 생활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식사나 수면 등을 소홀히 하고 있음을 경고하는 꿈일수도 있습니다. 

 

 

 

7. 어머니가 돌아가시는 꿈

 

이 꿈은 "변화"를 나타냅니다.

엄마가 돌아가시는 꿈은 감정상태가 좋지않았다면 인간관계 문제가 복잡해질수 있으며 지나친 간섭에 의해 독립하고 싶은 자신의 마음이 강해졌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죽은 어머니가 살아나는 꿈일경우, 자신이 하고싶은 일에 도전해도 좋을 타이밍임을 암시합니다.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며 운이 좋아지는 타이밍이 될수있어요.

 

 

 

8. 어머니의 장례식을 치르는 꿈

 

정신적으로 자립할수 있음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어머니에 의존하며 살아온 삶이 성인으로 성장해 혼자서도 살아갈수있음을 뜻하는 좋은 뜻이라고 합니다.

 

 

 

 

9. 어머니가 결혼하는 꿈

 

꿈속에서 어머니가 결혼을 하는 모습을 봤다면, 가정에 위기가 찾아올것을 경고하고 있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집안에 불행이 찾아올수 있으며 어떠한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그

렇지만 꿈속에서 기분이 좋았다면 가정에 좋은 운이 생기는 길몽임을 나타냅니다. 

재운도 좋아져 행운이 계속해서 찾아올수 있어요.

 

 

 

 

 

 

 

 

10. 어머니가 아픈 꿈

 

꿈속에서 질병에 걸린 어머니의 모습을 보았다면, 이는 어떤 변화가 찾아올 것이란 암시를 하는 내용입니다. 사이좋은 부모사이라면 어떠한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며, 사이가 좋지않은 부모인 경우 오히려 자식과의 사이도 호전되어 좋은일이 일어날것임을 보여줍니다.

 

 

 

11. 어머니가 다치는 꿈

 

어머니가 사고를 당해 다치는 꿈이라면, 어머니께 의존해서 살아온 삶에서 자립하고 싶은 감정이 표출된것으로 보입니다. 

 

 

 

12. 어머니가 우는꿈

 

꿈속에서 울고계시는 어머니의 모습을 봤다면, 가족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날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가족과 떨어져 지낸다면 안부인사를 자주 드리도록 해보세요. 

가족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당신을 필요로 할지도 모릅니다.

 

 

 

13. 어머니가 휠체어를 탄 꿈

 

의존해왔던 존재에 대한 불안함이 나타난것으로 보입니다. 

어머니로부터 독립하여 혼자서도 살아갈수 있는 연습을 해야할 때입니다.

 

 

 

14. 어머니가 행복해하며 웃는 꿈

 

운이 좋아짐을 암시합니다. 어떤 일이라도 좋은 타이밍이기 때문에 일,연애등 찬스를 만들어보세요. 

긍정적인 마음으로 매일을 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