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자

전쟁나는 꿈의 의미는? 상황별로 정리해본 꿈해몽

by 건강하게 2020. 1. 12.
반응형

 

 

전쟁꿈의 전체적인 "의미"

 

이 꿈은 현실 세계에서 싸우고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의 갈등" 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치열하게 전쟁한것이 인상적이었다면, 갈등상황 속에서 감정과 이성이 부딪칠수 있습니다. 전쟁에서 이기는 꿈이라면, 어려운 문제를 극볼할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한편, 전쟁에서 졌다면 자신의 부족을 느끼게 됩니다. 전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맞서 싸웠다면 문제에 적극적으로 임할수 있으며 소극적이었다면 현실에서도 도망치고픈 상황을 보여줍니다.

 

 

 

1. 전쟁이 시작되는 꿈

 

일이나 공부에 대한 의욕이 높아진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것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에너지가 넘치는 상황이네요. 고민이 생기더라도 긍정적인 자세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쟁이 시작되는 꿈은 인생의 전환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싶은 마음이 강하다고 볼수 있겠어요.

 

 

 

2. 전쟁이 끝난 꿈

 

전쟁에서 살아남은 꿈을 꿨다면 자신의 힘으로 문제를 극복 할수있는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혼자만 살아남은 꿈이었다면, 현실에서도 외톨이가 될 가능성이 있겠어요. 전쟁의 종식으로 이긴 꿈은, 목표 달성이 가능한 것을 나타내고있는 길몽으로 보여집니다. 오랫동안 불안했던 상황에서 이제는 평온한 상태로 바뀌었음을 나타냅니다. 만약 전장에서 졌다면, 문제가 끝나도 불안한 마음이 지속될수 있음을 보여주네요.

 

 

 

3. 전쟁에서 숨어있는 꿈

 

전쟁에서 숨어있는 상황 이었다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피해 혼자 있고 싶은 기분을 나타냅니다.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가 쌓여있다면, 휴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방공호에서 도망가는 꿈이었다면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주위로 부터 영향을 받기 싫은 기분이 내재된 꿈으로 보입니다.

 

 

 

 

 

 

4. 전쟁에서 도망치는 꿈

 

전쟁에서 도망치는 꿈이었다면, 일상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있는 상태에서 벗어나고픈 마음이 보여집니다. 

 

 

 

 

5. 전쟁에서 싸우는 꿈

 

스트레스를 강하게 느끼고 있는 상황으로 공격성이 커진것으로 보입니다. 동시에 안고있는 문제나 일 또는 공부에도 적극적이 되어 도전할 가능성이 높아진 길몽으로 암시할수도 있습니다. 이꿈은 에너지가 넘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전쟁에서 미사일을 쏘는 상황이었다면 현 상황이 호전될것임을 추측할수있습니다. 전쟁에서 누군가를 죽이거나 하는 것은 마음속 내재된 갈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6. 자신이 총을 들고 싸우고있는 꿈

 

총을 난사했다면, 누군가에 대해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는것으로 화풀이를 하고있는 상황을 보여주네요. 자신을 지키려는 방어자세로 속에 쌓아둔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마음이 꿈으로 표현된것일수도 있어요. 

 

 

 

 

 

 

 

7. 전쟁이 끝나는 꿈

 

전쟁이 끝났다면 문제인 상황이 끝날것임을 보여줍니다.

세상의 종말, 멸망을 꿈 속에서 체감했다면, 자신의 인생에 극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것을 나타냅니다.

뜻대로 진행되지 않아 좌절한 상태로 마음이 불안해진 상황일수도 있겠어요.

 

 

 

8. 전쟁에서 포로로 잡히는 꿈

 

이 꿈은 상황이 극적으로 변화되는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갈등이 커져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9. 전쟁에서 총맞는 꿈

 

전쟁중에 총에맞아 죽은꿈은, 꿈속에서의 '죽음'은 재생과 부활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면 좋은일이 생길수 있으며 지금까지 안고온 문제도 상황이 달라져 해결될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10. 전쟁에서 공습을 당한 꿈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되어 어려움이 생길수 있습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마음이 불안정하고 초조해진 상황일수 있겠습니다.

 

 

 

 

 

 

 

 

11. 사랑하는 사람이 전쟁 가는 꿈

 

애인이 전쟁에 가는꿈은 불안한 현재의 상황을 보여줍니다. 상대를 신뢰할수 없는 상황일수도 있고 사랑에 대한 불안함이 큰것으로 보여집니다.  

 

 

 

12. 억지로 전쟁에 나가는 꿈

 

현재 당신에게 마음의짐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는 압박을 받고있는 상황으로 스트레스가 많을수도 있어요. 

 

 

 

13. 전사하는 꿈

 

상황에 따라 달리 해석이 가능한데요, 현실 세계가 힘들고 스트레스가 쌓여있는 경우일수도 있으며 어딘가 현실 도피하고 싶은 생각이 잠재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죽음은 재생이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지금의 상황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강한것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생존하는 꿈은 당신의 의욕이 상승됨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