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자

미국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 - 검사에서 상원의원, 부통령이 되기까지

by 건강하게 2020. 11. 8.
반응형

미국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 -  그녀의 출생과 성장과정을 되돌아보다

검사에서 상원의원 부통령이 되기까지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의 조 바이든이 승리한 가운데 미국에서는 최초의 여성부통령 탄생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흑인이자 여성인 카말라 해리스는 아시아인의 뿌리에 기반을두고 태어난 출생을 갖고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그녀는 과연 어떤사람일까요? 부통령 당선을 축하드리며 아래에  그녀에 대한 이야기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Kamala Harris)

  • 출생 1964년 10월 20일, 미국 
  • 소속 미국 캘리포니아주(상원의원) 
  • 경력 2017.01~ 미국 캘리포니아주 민주당 상원의원 
  • 2011.01~2017.01 제32대 미국 캘리포니아주 검찰총장 
  • 2011.01~2017.01 제32대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무장관 
  • 2004.01~2011.01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검사장

▶ 카말라 해리스의 탄생

 

 

해리스는 1964년 10월 20일 서부 캘리포니아 태생의 56세 여성입니다. 어머니는 인도출신, 아버지는 자메이카에서 미국으로 온 이민자 흑인으로 그 기반은 아시아라고 합니다. 이민 2세 출신 외에도 사법계에서 정계로 넘어오면서 다채로운 경력을 가지고있는 그녀입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해리스는 경제학자의 아버지와 암 연구자의 어머니 사이에서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부모님은 얼마 지나지 않아 이혼을 했고, 어머니 아래에서 자랐습니다. 이름 "카말라"는 산스크리트어에서 연꽃을 의미하며 어린시절부터 종종 어머니의 고국 인도를 방문했다고 합니다. 인터뷰에서 "어머니는 실제보다 커 보이는 사람이다"라고 표현했을 정도로 유색인종의 이민으로 자신을 키운 어머니의 행보에 존경심을 표했다고 해요.

 

 

 

 

" 똑똑하고 강했던 어머니. 그녀는 내 첫 선거 직원이었습니다. 그녀가 지금 함께있어 준다면 좋겠지만.. 그녀의 마음가짐은 지금까지도 내가 우리의 소중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싸울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 -해리스 트윗-

 

카말라해리스에게 큰 영향을 준 어머니는 2009년에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 대학 졸업후 검사의 길을 걷다

 

해리스는 워싱턴 DC에 있는 하워드 대학을 1986년에 졸업했습니다. 하워드 대학은 흑인을 위한 고등 교육기관으로 만들어진 '역사적 흑인대학' 이었다고 해요. 그 후 캘리포니아 대학 헤이스팅스 로스쿨에서 법학학위를 취득했으며 졸업 후에는 검사로서 경력을 쌓게됩니다. 2004~2011년까지 샌프란시스코 지방 검사로 재직한뒤 흑인 여성 최초로 캘리포니아 주 법무 장관에 취임하기도 했었어요. 2기에 걸쳐 미국 인구 최다 주 법무 장관을 역임 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경력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이죠.

 

 

 

 

해리스는 민주당 중에서도 중도 · 온건파 자유주의 일면도 가지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성 결혼 합법화 투쟁에 큰 역할을 했으며 2008년에 주의회를 통과하고 캘리포니아에서 동성 결혼을 금지한 동성 결혼금지 조항 '프로 포지션 8 (제안 8 호)'에 반대하고 동성 결혼의 합법화를 요구하고 연방 고등 법원에서 싸웠다고 합니다. 2013년 연방 대법원은 국가에서 동성 결혼을 다시 인정해주는 판단을 내리고 결국 동성 결혼은 금지가 해제되었습니다.

 

 

 

 

 

 

해리스는 "모든 시민이 권리를 가질 때가왔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BBC에 따르면 "진보적인 검사"로 사회 복귀 사업의 도입과 범죄 통계 데이터 베이스의 공개, 캘리포니아 경찰에게 몸 카메라의 착용을 의무화할것 등 경찰 개혁을 주장해 왔다고 합니다.

 

 

 

 

 

이민자 가정의 태생으로, 유색 인종인 해리스는 민권운동에 열심이었습니다. 아버지의 뜻을 이어 정계에 진출하고 나서도, 소수자의 권리 향상에 전력을 기울여왔으며 2016년 상원의원 선거에서 캘리포니아 주에서 사상 3번째의 여성 상원 의원이 된 해리스는 단일 의료 보험 제도의 도입, 불법 이민자에 대한 시민권의 길, DREAM 법, 폭행 무기의 금지, 진보적 인 세제 개혁을지지 하며 또한 고등 교육 학비 면제 나 이민 및 난민의 인권 보호 등에도 주력해왔다고 합니다.

 

 

 

 

 

 

 

그녀가 조바이든을 돕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당시 미국의 많은 유명 인사들이 SNS로 기쁨을 나타내기도 했었네요. 테일러 스위프트는 위의 해리스의 트윗을 인용하여 언급하며 "YES"(완료!)로 그들을 지지할것을 표현했으며, 존 레전드는 "친구 상원 의원, 미래의 부통령, 카말라 해리스 정말 다행이고 기쁘다.이 악몽같은 정권에서 회복해야할 어려운 일을 시작해야겠지만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바이든 / 해리스에 투표할것이다 "라고 트윗하기도 했습니다.

 

 

 

 

 

 

 

당선이 확실시 되자 트위터에 영상을 올린 카밀라 해리스

 

we did it joe. you're going to be the next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우리가 해냈어요 조! 당신은 이제 미국의 대통령이에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상원의원인 카말라 해리스 자신 역시 지난해까지 대선 출마를 위해 노력했지만 12월에 철수를 하게 됩니다.  'Watch What Happens Live with Andy Cohen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솔직히, 아주 진지하게 말하지만, 조 바이든이 승리하기를 바라며 그를 이기게 도울수있는 사람을 선택하길 원한다. 그의 승리를 위해 내가 할 수있는 모든부분에서 최선을 다할것이다"라고 선언하기도 했었죠. 해리스는 제라딘페라로와 세라페일린에 이어 역사상 3번째 여성 부통령 후보이기도 했지만, 이제는 최초의 흑인여성 부통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