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관련글/다이어트 이야기

하체비만 골반교정이 되어야 살도빠진다. 집에서하는 필라테스 동작

by 건강하게 2014. 12. 21.
반응형


어렸을때부터 말랐다라는 소리를 들으며 살았다. 나는 먹어도 살이안쪄~ 라는 믿음이 생길수밖에. 없던 근자감까지 생겨버려 십수년의 세월이 흐르-_-;; 기이한 현상을 발견하게된다. 나는 다 말랐는데 왜 하체에만 살이찌지.....?


허벅지는 날씬했던적이 한순간도 없었던거같다. 솔직한 말로는 난 상체는 말랐다. 뱃살제외하고..^^; 하지만 뱃살도 맘만먹으면 뺀다. 다이어트를 해보니까 그렇던데.. 사춘기를 겪고 2차성징을 겪게되면서 잘못된식사습관,자세 등으로 인해 돌이킬수없는 허벅지님아 그 강을 건너셨네요....







하체비만이 된지 오랜세월이지났다. 허벅지의 바깥족 부분인 승마살은 이미 딱딱해질대로 딱딱해져 지방인주제에 근육인것처럼.. 행세를 하는가하면 주사바늘을 찔러도 들어가지도 않을것같은 단단함이 형성되어버렸다


다이어트? 열심히하면 하체살 빠지는줄알고 맹신하며 힘든 운동을 3달정도 해보기도했다. 


가진거라곤 괴물같은 '끈기력' 뿐인나는 다이어트도 신나게 했던 기억이있네. 기왕하는거 나중에 후회없도록 불사르자라는 스타일대로 3달 했더니 165cm에 45kg 라는 환상의 몸무게 까지 도달했으나


문제인 하체비만. 몸무게는 10키로 정도 감량을했음에도 바지사쥬는 26~27에서 그쳤다. 절망적이었다. 누구는 살쪄서 27,28 입는다고 하소연하는데(내 친구년-_-) 난 겨우겨우 다이어트해서 뺀게 저정도의 바지를 입어야지만 가능한 허리사이즈와 장딴지크기라니.. 정말 그때 당시엔 충격과 공포 그자체였다.


정말 아주 친한친구에게만 내 시크릿을 말해주면 입을 떡 벌리며 놀라워하면서 안타까워한다. 평소엔 티나지않게 코디를 하기때문에 사람들 앞에서 벗지않는이상.. 정말 아무도 모른다..'-';; 내 허벅다리의 비밀을..


보통 그렇게 운동하고 살빼면 허벅지고 빼빼로가 되던데.. 넌 진짜 '하체비만' 이라며






일다 내 하체의 문제점은 있는듯 없는듯? 한 셀룰라이트 

이거 없애보려고 안해본게 없을정도로 셀룰 글자만 들어가면 크림이나,운동요법,마사지 다 해보았으나..결과는 쩜쩜쩜. 그냥 웃지요^^;


뭐든 꾸준히 3달이상 끈기있게 했음에도 누가보면 며칠 안해놓고 찡찡거린다고 생각할정도로.. 비포 애프터의 결과가 다를게 없었다.-_- 왜이러니~ 왜이러니~ 정말 왜왜왜왜 왜이러니 ㅠㅠ


서두가 너무 길었는데 어쨌든!


허벅지살은 쉽게 빠지지않는다는걸 기억하면서 내가 요즘 하고있는건 골반요가이다.



요즘 내가 반드시 해주고있는것 두가지만 써보자면 첫째는 1.스쿼트 2.골반교정 필라테스 


절대 거창하지않다. 스쿼트는 항상 의식을 하면서 하루 50개는 해주자 란 식으로 틈틈히 해주고있는 말그대로 틈새운동 이고 두번째는 이 포스팅을 하는목적인 골반을 교정해주는 필라테스 동작이다.







이동작으로 미미한 효과라도 보고있기에 하체비만 하비녀로서 꼭 해보고싶었던 포스팅..

앞으로도 많은 변화를 느끼게되면 그때 다시 정보 공유를 하고싶을정도로 하체비만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를 드리고 싶다..ㅠ _ ㅠ


먼저 아빠다리로 앉아주는데 중요한건 양쪽 무릎이 다른다리의 복숭아뼈에 올라와야 한다는것이다.


이 자세를 잡기가 굉장히 힘든데 그만큼 평소 자세가 좋지않았다면 이 필라테스 동작으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면서 골반과 몸의 균형을 잡을수있는동작이다.


많고많은 자세를 따라해봤지만 늘 골반한쪽에서는 소리가 났는데이 동작을 꾸준히 해준이후로는 골반에서 소리나는게 점점 약해졌다.효과를 보고있는 동작.







아빠다리 비슷한 이 자세를 잡아주었으면 이제 손을 최대한 뻗어서 앞으로 닿을수있는부분까지 쭉 내려가준다.


이 움짤에서는 내려갈수있는 부분까지만 자세를 약하게 잡아주면서 골반에 자극을주는 모양새를 취하고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앞으로 철푸덕 엎어져서 최대한 끝까지 내려가준다


5분을 버티기도 힘든동작이라 처음엔 무리하지말고 서서히 하다보면 골반에도 좋고 허벅지 살빼는데 도움을 받는다.


나도 반신반의하면서 시작한 이 동작을 꾸준히 티비볼때나 잠들기전 기억해뒀다가 의식적으로 해주었더니 몇달만에 골반에서 소리도 안날뿐아니라, 여기에 더불어 스쿼트까지 해주니 다리라인이 점점 잡히기 시작했다


놀라운현상이다. 운동그렇게 열심히하면서 허벅지 운동할땐 살도 빠지는둥마는둥.. 살빠질 기미가 안보이더니 이 자세는 기대없이 꾸준히 해준 덕분인지 골반도 좋아졌고 다리 라인도 예뻐진다.







이렇게 포개지도록 앉아야된다. 이 상태에서 앞으로 쭈욱~ 엎드려서 기본적인 스트레칭 하듯이 골반에 자극을 주면된다.


정말 아프다.... ㅠㅠ 






위에서 보면 딱 이자세! 이렇게 되어야 맞다. 


한쪽씩 5분정도 하면 좋은데~ 가장 중요한건 생각날때만 하는게 아니라 딱 정해놓고 매일매일 해주는것이다.

믿져야 본전. 골반교정 요가동작 찾고 계신 분들께는 꼭 이 자세 추천드리고싶다.


티비 볼때마다 습관적으로 해줬더니 정말 허벅지나,골반쪽이 개선되고 있는게 보인다.


아직까지 안쪽살이 다 빠진건 아니지만.. 스쿼트와 다른 스트레칭 동작까지 꾸준히 해주면서

라인이 정리되는듯한 느낌이다.


꾸준히 해주는것이 정말 정말!!! 중요하다. 하비녀 화이팅!!!!


반응형

댓글